아마존 CEO 베조스가 들려주는 성공을 위한 7가지 조언

Updated on 2017-11-26 by

아래 글은 Inc.에 게재된 20 Years Ago, Jeff Bezos Said This 1 Thing Separates People Who Achieve Lasting Success From Those Who Don’t 를 정리한 글입니다.

여기에서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성공을 위한 7가지 조언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고 있습니다.

  1. 지식을 높이는 데 집중하세요. Focus on collecting knowledge …

  2. …그러나 항상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을 구하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 But always focus more on collecting knowledgeable people.

  3. 먼저 줄 수 있도록 하세요. Always give before receiving.

  4. 메신저를 보지말고 메세지에 집중하세요. Always look past the messenger and focus on the message.

  5. 미래를 보고 일하세요. Always work on ‘next.’

  6. 항상 책임을 지세요. Always take responsibility.

  7.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세요. Always turn ideas into actions.

제프 베조스는 1994년 아마존을 설립했습니다. 23년 후 그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중의 한명이 되었습니다. 아마존은 분명히 기술회사이지만 오래전에 학습된 전제(이론)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변화하지 않는 것에 집중하세요.

그 전제는 비록 단순하지만, 성공하기위해서는 엄청난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간과하기 쉽습니다. 다음 트렌드를 파악하거나, 다음 트렌드를 예측하거나, 산업을 혁신하거나 즉각적인 성공을 성공을 만드는 방법을 찾으면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러나 혁신하기는 어렵습니다. 진정으로 산업을 재편하는것은 어렵습니다. 지름길은 단기적인이익만을 제공할 뿐입니다. 무엇이 변할지를 아는것은 엄청나게 어렵습니다.

제프 베조스는 무엇이 변할지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는 변하지 않을것에 집중합니다. 제프 베조스는 시간이 지나면 안정될 것을 예상하고 아마존을 설계했으며 아마존이 전달하고자 하는것들 그리고 그 것들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투자했습니다.

여기 베조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나는 앞으로 10년동안 무엇이변할 것인가라는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이러한 질문은 매우 흥미롭고 매우 일반적인질문입니다, 그런데 앞으로 10년동안 변하지 않을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은 거의 없습니다. 저는 두번째 질문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왜냐하면 앞으로 향후 안정적인 것들에 대해서 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소매업 부분에서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10동안도 계속 그럴것 입니다. 소비자들은 빠른 배송을 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광대한 제품을 검색하고 싶어합니다.

인터뷰중인 아마존 CEO 제프리 베조스(Jeffrey P. Bezos) photo by Joshua Roberts,Reuters

앞으로 10년 동안에 고객이 “제프, 전 아마존이 좋아요. 가격이 더 높았으면 좋겠어요.”라든지 “난 아마존을 좋아해. 조금 더 천천히 배달해 주었으면 좋겠서”라고 이야기할것라는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지금 이러한 일들에 투입하는 노력은 향후 10년후에도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맞다고 여기는 것이 있다면 당신은 그것에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을 수 있습니다.

20년전 제프 베조스(Jeff Bezos)의 편지

20년전의 베조스도 똑같이 말했습니다. 1997년 주주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아래와 같이 적었습니다.

는 성공의 근본적인 척도가 우리가 장기적으로 만들어가는 주주가치라고 믿습니다. 이 가치는 우리가 현재의 시장 선도적 지위를 확장하고 강화할 수 있는 능력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시장 지배력이 더 강할수록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도 더욱 강력해집니다. 시장 지배력은 더 많은 매출, 더 높은 수익성, 더 빠른 자본 속도 및 이에 상응하는 더 높은 투자 대비 수익(ROI)을 말합니다.

1997년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가 주주들에게 보낸 첫 편지, 1997 Letter To Shareholders

변하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발견할 수 있는 성공의 토대를 제공합니다. 당신이 회사를 운영하지 않아도 그것은 사실입니다. 여기 일관되게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성공을 부르는 몇가지 영원히 적용되는 원칙이 있습니다.

1. 지식을 높이는 데 집중하세요. Focus on collecting knowledge …

경쟁은 전문적인 삶을 산다는 것 입니다. 다른 사업, 다른 제품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 그것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지만 우리 모두 이기려고 노력하는 게임입니다.

똑똑한 사람들이 더 많이 승리합니다. Smart people win a lot.

더 똑똑한 사람들이 더 자주 승리합니다. Smarter people win even more often.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을 얻도록 끊임없이 놀겨하는 것이 성공하기 위한 차선책입니다. Continually striving to gain more experience and more knowledge is the second-best way to succeed.

2. …그러나 항상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을 구하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 But always focus more on collecting knowledgeable people.

당신은 모든 것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거의 모든 것을 아는 매우 똑똑한 사람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모든 일을 같이 하십시오. And, together, do almost anything.

더 똑똑해지도록 노력하십시오. 현명한 사람들을 당신편으로 끌어오도록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어떻게 하냐구요?

3. 먼저 줄 수 있도록 하세요. Always give before receiving.

받기전에 항상 먼저 줄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내트워킹의 목표는 추천하고, 판매에 도움이 되고,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멘토 역활 할 수 있는 사람들과 연결하는 것 입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원하기 때문에 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준다는 것은 진정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수립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관계에서 얻을 수 있는 것만 생각한다면 결코 서로 유익한 의미있는 관계를 만들 수 없습니다.

관계를 맞을 때 이는 전적으로 그들을 위한 것이지 나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관계에 임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연락처 이상의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4. 메신저를 보지말고 메세지에 집중하세요. Always look past the messenger and focus on the message.

사람들이 지위나 권위 또는 명성을 의식하고 이야기할 때, 그 사람의 의견이나 하고 싶은 충고나 자신의 아이디어에 더 중점을 두어 이야기하고 싶어 합니다.

워렌 버핏? 그래, 그의 이야기를 들어 봐. 셰릴 샌드 버그? 예. 리차드 브랜슨? 좋아.

이러한 접근 방식은 부분적으로 작용하며 오직 한 부분에서만 작동합니다. 현명한 사람들은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모든 프레임 (긍정적 인 것과 부정적인 것 모두)을 제거하고, 정보, 조언을 평가하거나 그 장점만을 받아드립니다.

Branson이 말합니다. “그것을 조입시다. 당장 합시다. 힘을 합쳐 일 합시다.” 멋집니다.

점심을 사는 사람이 그렇게 이야기한다면 , 이는 똑같이 멋져야 합니다.

메신저를 무시하기 때문에 메세지를 무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좋은 충고는 근원과 관계없이 좋은 충고입니다.

5. 미래를 보고 일하세요. Always work on ‘next.’

얼마나 제대로 작동할 지 알 수 없다면 어떻게 될지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어떤 제품은 정체되어 있습으며 어떤 서비스는 번창합니다. 어느 벤처 기업은 성공 가도를 달리고 어떤 회사는 퇴출됩니다.

새로운 제품,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고객 또는 새로운 연결에는 할상 “다음”이 필요합니다.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다음 단계를 염두에 두십시오. 어떻게든 현재의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벤처 기업을 지속적으로 번영시킨다면 위대한 제품과 서비스 및 벤처 기업을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 겅력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면, 당신이 계속 새로운 관계를 만들 수 있다면, 새로운 기술을 선 보일 수 있다면, 새로운 가치를 마들 수 있다면 이는 당신의 가치를 높여줄 것입니다.

그것이 성공적인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격을 때 이를 극복하게 하고, 비니스가 호황을 누릴 때 더 설공적이 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6. 항상 책임을 지세요. Always take responsibility.

당신이 항상 옳다면 결코 성장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실수 할 때 당신은 배울 수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당신이 할 수있는 최선의 일 중 하나는 틀리는 것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성공한 사람은 모두 여러 번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그것이 오늘 성공한 이유입니다.

모든 실수, 모든 실책, 모든 실패를 자기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실수했다고 이야기 하십시오. 엉망으로 만들었다고 고백하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 해주세요.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거울을 보고 당신 자신에게 이야기 하십시오.

그리고 다음에는 확실하게 바뀌도록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7. 아이디어를 실천하세요. Always turn ideas into actions.

아이디오는 동사여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행동으로 옮기기전까지는 아무런 아이디어는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행동하지 않는 아이디어는 아이디어가 아닙니다. 항상 후회하는 것이죠.

매일 우리는 망설임과 불확실성으로 아이디어에 대한 행동을 멈추게합니다. 알 수없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나를 멈추게하는 것이며, 또한 당신을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새로운 직업 또는 파트 타임 일자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십시오. 되돌아 보면, 당신의 아이디어 중 많은 부분은 특히 당신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 였다면 성공했을 것들입니다.

당신이 행한 분석, 판단 및 본능을 신뢰하십시오. 지금 믿는 것보다도 더 당신의 분석, 판단과 본능을 신뢰하십시오. 도전과 장애물을 극복하고자하는 당신의 의지를 믿으십시오.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에게서 배우는 비지니스 시사점 12가지

제프 베조스 편지에서 배우는 4가지 특별한 리더쉽

아마존의 경영 철학이 잘 드러난 제프 베조스의 주주에게 보내는 편지

Gala2017 인터뷰에서 공개한 제프 베조스의 아마존 비지니스 전략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