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배달 서비스로 아마존의 대안을 추구하는 회사들 – Luxer One, Parcel, Target

Updated on 2017-11-16 by

아마존의 승승장구는 많은 산업에서지격 변동을 몰고 오고 있습니다. 많은 산업에서는 아마존에 대한 경계를 강화하고 있구요.

이와 함께 아마존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아마존의 대안으로 떠오르길 희망하는 새로운 서비스들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대안으로 시도되고 있는 컨셉들을 소개해 봅니다.

1. Luxer One

패키지 픽업하려고 긴줄을 기다리는 것은 짜증나는 일입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패키지 관리 솔류션 회사인 Luxer One은 최근 ShopLoftware에서 공개된 새로운 락커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이 솔류션은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QR code가 담긴 이매일을 받게 됩니다. 이이메일을 받은 소비자는 서비스 데스크에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주문 픽업 보관함으로 가서 패키지를픽업 할수 있습니다.

즉 고객은 사물함 화면에서 QR code를스캔한 후 자동으로 열리는 사물함과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패키지를 픽업해 가면 됩니다.

▽ Luxer One 패키지 시스템 소개 동영상

아마존 대인 컨셉 서비스 Luxer 패키지 픽업 Luxer One 홈페이지

아마존 대인 컨셉 서비스 Luxer 패키지 픽업

2. Parcel

월마트는 최근 뉴욕 브룩클린에 본사를 둔 Parcel이라는 배달회사를 인수 했습니다. 월마트에서 Parcel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내놨습니다.

월마트, Who is Parcel? What This Delivery Company Means to Walmart

아래는 비지니스 인사이더 기사인데요. 월마트가 Parcel을 인수하면서 아마존과 월마트 사이에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비지니스 인사이더, The battle between Walmart and Amazon just escalated

이 회사는 뉴욕의 고객에게 Fresh & Frozen 푸드를 당일에 최종 목적지까지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Parcel 이미지 월마트

이번 인수는 비록 작은 회사이지만 월마트의 새로운 신속 배송 서비스 시도의 핵심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물류 스타트업은 사진과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포함하여 지금까지 배달한 모든 뉴욕 시 건물을에 대한 정보를 데이타베이스화했습니다.

또한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화사를 위해서 예정된 배달시간및 맞춤 문자서비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아마존, 월마트 그리고 알리바마의 화물 배달에 대한 경쟁을 간략히 정리해주는 영상인데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3. Target – Next-Day Essentials Delivery

Target은 Target Restock이라는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Target 고객중 레드 카드 소지자가 Twin Cities에서 제품을 가정으로 쉽게 배달 시킬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rget Launches Next-Day Essentials Delivery in the Minneapolis Area with Target Restock

이 서비스는 이미 미국의 온라인 식료품 서비스의 20%를 장악한 아마존 펜트리 서비스와 경쟁하여 가정용 필수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미국 미네아폴리스 지역의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주문을하면 그 다음날 배달받을 수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비용은 배달 한 상자당 $4.99 고정 가격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타겟 Target Restock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