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광고] 인도를 울리며 1억뷰를 넘긴 삼성 TV 광고 – 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

Updated on 2017-11-06 by

올초 삼성 인도법인은 ‘We’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라는 슬로건으로 감동적인 광고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고 1억뷰를 넘겼습니다. 현재는 1.5억뷰를 넘었네요.

[감동광고] 심금을 울렸던 삼성 인도 광고 – Samsung India Service, We’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1. 삼성 QLED 광고 –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

다시 삼성이 QLED TV로 주제로 한 광고를 선보였는데요.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라느 주제의 이 광고도 좋은 반응을 얻어 1억뷰를 넘겼습니다.

우선 유튜브로 광고를 보시지요.

삼성전자 인도 TV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인도를-감동시킨-삼성-QLED-TV-광고2

삼성전자 인도 TV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인도를-감동시킨-삼성-QLED-TV-광고3

2. 광고에 대한 부연 설명

아래 광고에 대한 내용은 삼성전자 뉴스룸의 기사를 인용하여 정리했습니다.

이 광고는 축구를 좋아하는 부녀지만 아빠는 딸이 공부를 하명서 성장하기를 바라고 딸은 전적으로 축구만을 하고 싶어 서로 갈등을 격다가 마침내 진심이 통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이 광고를 통해서 삼성 QLED TV의 퀀텀닷 화질이 먼 곳에 떨어져 경기를 하며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과 항상 딸의 꿈을 응원하는 아빠의 진심을 고스란히 전해준다는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담아냈다는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삼성전자 인도 TV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Samsung QLED TV - 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01

이러한 삼성의 광고가 큰 호응을 얻은 이유는 가족간의 사랑을 중시하는 인도의 문화를 잘 반영한 현지 맞춤형 광고 전략이 잘 통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 인도법인은 이번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자사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부녀 사진을 업로드하는 “아버지와 딸(#DadsForDaughters)” 캠페인을 진행했고 총 78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삼성전자 인도 법인은 이러한 인도에서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가족간의 사랑, 사회적 편경을 극복한 여성, 교통 안전 등 인도 사회에서 부각되는 가치들을 주제로한 영상으로 인도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최근 인도 시장조사기관 TRA(Trust Research Advisory)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17년 인도에서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에서 삼성전자가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3. 개인적인 짧은 생각

이 광고는 단기간에 유튜브 조회 1억뷰를 돌파하며 호응을 얻고 있지만 이제에 소개되었던 인도 서비스 법인에서 공개한 ‘We’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보다는 인위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서비스 광고 자연스럽게 광고에 몰입되면 일체감을 느끼고 감동을 받게 되는데 이 TV 광고는 지나치게 TV 중심의 인위적인 설정이 강해서인지 쉽게 마음을 열수가 없습니다. 보통 괘찮은 광고를 본 정도라고나 할까요…

그래도 우리나라 기업인 삼성이 인도에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하니 좋네요.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