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스탠리 예측 : 2020년 테슬라가 전기자동차 시장을 지배하다.

이 글은 2017-09-14에 최종 수정하였습니다.

오랜만에 테슬라에 대한 글을 올려봅니다.

얼마 전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에서 테슬라에 대한 전망 보곳를 냈는데요.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는 3년이내에 테슬라가 전기자동차 시장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보고서를 electrek에서 간략 소개했는데 요 그 내용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지난 2016년 3월 테슬라의 모델 3가 발표되고나서 모델 3가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바꾸는 중요한 제품이 될거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저도 테슬라 모델 3 발표로 살펴보는 테슬라의 미래 – 미래자동차를 지배할 것인가?라는 포스팅을 통해서 이런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는데요.

최근 테슬라의 미래에 대해서 부정적인 전망도 심심찮게 나오는 가운데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의 전망은 테슬라에 대한 일반적인 기대를 더욱 강화하는 결가를 가져오지않을까 싶습니다.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의 테슬라 자동차 판매 예측

Tesla Model 3 and Model Y could represent half the global EV market within 3 years, says report

작년에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 3를 생산하면서 2018년 연간 생산 능력을 50만대로 늘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오늘닐 판매되는 다른 모든 전기 자동차 모두보다 더 많은 계획 생산 능력입니다.

테슬라 모델3 Model 3

그러나 Tesla는 또한 곧 출시 될 ‘Model Y’모델을 통해 이 계획을 재확인할 예정이었으며, 현재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두 자동차가 향후 10년 내에 글로벌 전기자동차(EV) 시장을 사실상 지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는 지난 주 전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그들은 지난 몇 년 동안 전기자동차(EVs) 진행을 추적하고 승용차 부문 내에서 기술의 미래 성장에 대한 예측을 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우리는 시장에 출시 될 새로운 전기 자동차 모델과 기존 프로그램에 대한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Morgan Stanley는 IHS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모델별로 전세계 전기자동차(EV) 판매량을 예상했으며 Tesla의 모델 3과 모델 Y만이 2020 년까지 시장의 약 절반을 차지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글로벌 전기자동차 모델별 판매 예측 by IHS 2017-09-04-at-12-05-53-pm

모델 Y는 아직 확정된 이름은 아니지만 모델 3 플랫폼에 구축 된 모든 유틸리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델 3 CUV”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올해 초, Tesla의 Elon Musk CEO는 모델 Y가 “2019 년 말에서 2020 년 후반”에 생산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기반하에 설계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난 달에 밀을 바꾸어 모델 3 아키텍처를 사용해 더 빨리 출시 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

Tesla Model Y is coming to market sooner using Model 3 architecture, says Elon Musk

Musk는 소형 SUV에 대한 요구가 모델 3보다 훨씬 더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했습니다. 작년에 그는 Model Y가 연간 50 만에서 100 만대에 육박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고 M0del 3는 약 50만대를 이야기 했습니다.

Tesla anticipates demand for the Model Y to land between 500,000 to 1 million units per year

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은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의 추정치는 테슬라 추정치보다 현저히 낮다는 점입니다.

전기자동차 생산 단가 경쟁력

MORGAN STANLEY: TESLA IS PROOF THAT ONE BILLION ELECTRIC VEHICLES WILL BE ON THE ROAD BY 2050 에 따르면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는 2050년에 10억대의 전기자동차가 존재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렇게 예측하는 근거에는 전기자동차의 “기술 및 사용 편의성이 향상되고 충전 시간도 단축됩니다. 언젠가 전기자동차의 적용 범위와 유용성이 적절한 가격과 결합되는 변곡점이 올 것입니다.”라는 전망 때문인데요.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는 전기자동차 제조 원가가 하락하면서 전기자동차 판매량이 급속히 증가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 자동차 종류별 제조원가 추이,
배터리 및 전자부품의 가격 하락은
전기자동차 생산원가를 가솔린 자동차 수준으로 떨어뜨릴 것이고,
이는 기존 자종차 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커쟜다.

자동차 종류별 제조원가 추이

그리고 이미 전기자동차는 특정 시장에서 기존 자동차에 시막한 위협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 S는 100,000 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점유율 30 %를 차지했으며, 모델 3는 발표이후 한달만에 40 만건이 넘는 주문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적정한 가격의 괜찮은 전기 자동차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많습니다. “

▽ 미국 10만불이상 시장에서 절대 지쥐에 오른
테슬라 모델 S (Model S).

테슬라 모델 S Tesla Model S

Electrek’s Take

자동차 회사중에서 자신의 전기 자동차 프로그램에 대해 생산을 예측했던 것은 테슬라가 거의 유일하다시피하기 때문에 테슬라가 그 시장을 지배한다고 보는 것은 놀랄만한 것이 아닙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의 대부분 전기 자동차 프로그램은 현재 소량의 컴플라이언스 차량이며 일부 자동차 회사는 2019년에서 2021년 사이 새로운 차량을 출시해 볼륨 드라이브를 하겠다고 약속하지만 그들의 전망치는 2025년에 자동차 판매량의 25% 정도를 전기자동차류(BEV, PHEV 및 BEV)로 판매하겠다는 정도에 불과합니다.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닛산이나 다임러 같은 자동차 회사는 실제로 전기자동차 생산 공장으로의 전환으로 더 많은 양의 전기 자동차 생산을 준비하고 있지만 이들 화사의 전기자동차 판매 규모를 예측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테슬라는 실제로 생산 목표를 공개하고, 테슬라가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아니든, 실제로 자동차 생산 능력를 위해 프리몬트 공장( Fremont factory)에 투자하고, 배터리 공급 체인을 강화하기 위해 기가팩토리(Gigafactory)에의 투자를 통해서 수백만대 전기자동차 생산 능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이제 문제는 테슬라가 언제 모델 Y를 공개할지, 또는 크로스 오버의 이름이 무엇인지 밝히고, 선주문을 시작하여 수요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2019 년 또는 더 빨리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면 비교적 빨리 움직여야 할것입니다.

203 times, 1 time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