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기업중 1인당 매출액이 가장 높은 회사는? 애플 > 페이스북 > 구글

이 글은 2017-09-14에 최종 수정하였습니다.

국의 금융관련 정보를 한장의 차트로 제공하면서 인사이트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howmuch에서 최근 지원 1명당 매출액이 높은 회사 20선(Top 20 Tech Cmpanies by Revenue per Employee)이라는 자료를 공표했는데요.

테크 기업중 1인당 매출액이 가장 높은 회사는?

이 한장의 차트가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어 지난 주 상당히 회자되었습니다.

See Which Tech Employees Generate the Most Money for their Company

Top 20 테크 기업 - 직원당 매출이 가장 높은 회사 20선(Top 20 Tech companies by revenue

이에 따르면 직원 1인당 매출액이 가장 높은 회사는 애플로 2016년 기준으로 $1.9M를 벌고 있습니다.
이 반면 상위 20권에 간실히 들었던 AMD는 직원 1인당 매출이 $521K에 불과해 상당한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2위에는 예상외로 페이스북이 올랐는데요. 연간 $1.6Mfh 3위 구글의 $1.3M보다 $0.3M로 여유있게 제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구글이 광고 매출 측면에서 절대 강자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페이스북이 빠르게 잠식하면서 천하의 구글도 긴장할 수 밖에 없는 단계에 와 있습니다.

이제 최고의 회사라는 지위를 구글은 내려놓아야할 시점이 점점 다가오는 것일까요?

▽ Top 20 테크 기업 테이블 – 직원당 매출이 가장 높은 회사 20선
(Top 20 Tech companies by revenue)

Top 20 테크 기업 테이블 - 직원당 매출이 가장 높은 회사 20선(Top 20 Tech companies by revenue

산업군별 비교

S&P500 지수의 토대로 Business Insider에서 비지니스 영역별로 분석한 자료를 보면 에너지 관련 회사는 $1.78M의 매출을 올려 건강 관련회사 평균 $0.88M에 비해 2배나 높은 직원 1인당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산업재와 소비재를 생산하는 기업군은 각각 $0.331M와 $0.424M로 비교 비지니스 영역내에서 가장 낮운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들 산업은 보다 노동집약적이기에 직원 1인당 매출액은 낮은 수준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예상과 달리 IT제품군은 $0.484M를 기록해 보다 노동집약적인 산업군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IT 회사들은 노동집약적인 특성을 보여주지만 예를 들어 자동차산업 등등에서 보여주는 설비 투자라든지 등등 추가 비용 투자가 상대적으로 적으므로 직원 1인당 매출액이 상대적으로 낮다고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 분석을 행한 Business Insider의 결론입니다.

112 times, 1 time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