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인 SNS 공유 활성화 방법 4가지

이 글은 2017-09-14에 최종 수정하였습니다.

몇주동안 SNS 공유버튼에 대해서 고민하면서 결국 완벽하게 마음에 드는것은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아쉬움에 마음을 접고 있습니다.

속도가 좀 느려도 당분간은 AddThis에 정착을 해야 할것 같습니니다.

이에대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자세하게 풀어 놓았습니다.

완벽한 SNS 공유 플러그인을 찾아서 – Monarch, AddThis, AddToAny 비교를 중심으로

그러다 4 Things to Think About for Your Website’s Social Sharing Buttons 에서 SNS 공유버튼 적용 시 고민할 4가지에 대한 글이 있어서 간단히 공유해 봅니다.

웹사이트 SNS 공유 버튼에 대해 고민할 4가지 요인들

사이트에서 공유 버튼보다더 쇼셜 미디어 전략을 구사하는데 신경이 쓰이는 요인이 있을까요? 어쩌면 당신은 그것을 무시할만큼 담이 크지는 않을 겁니다. 많은 마케터들에게 공유 버튼과 같은 요소들은 대중의 관심을 끄느냐 아니면 무관심속에 묻혀버리냐를 가름하곤 합니다.

쇼셜 미디어 전략이란 관점에서 당신의 블로그나 웹 사이트 그리고 이메일에서 SNS 공유 버튼은 관심 우선 순위에서 멀어져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SNS 공유 버튼같은 중요한 요소에 보다 높은 가치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가지 상황에서 이러한 것들은 당시의 쇼셜 마케팅 노력을 제대로 빛을 보게하거나 아니면 무의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NS 공유버튼은 전체적인 쇼셜 미디어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좋은 소식은 공유 버튼이 극도로 다양하게 발전해왔으며 매우 독특한 방식으로 통합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유 버튼의 유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래 내용을 명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 버튼의) 위치가 중요한 열쇠이다.

가장 중요하게 고렿야될 요소가 바로 어디에다 공유 버튼을 설치할 것인가 입니다. 어느 위치에 공유 버튼을 위치하느냐에 따라 공유 버튼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공유 버튼의 일반적인 위치는 포스팅의 시작부, 왼쪽 사이드 바, 오른쪽 사이드바, 포스트 끝부분 그리고 글 중간 등 다양합니다.

각 위치는 나름의 유리한 요인과 불리한 요소들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만 두가지 위치는 다른 무엇보다도 더 고려를 해봐야 합니다.

공유 버튼을 페이지의 첫부분에 놓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왜냐하면 그 위치가 가장 잘 보이고 공유하라고 분명한 메세지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포스팅의 맨 하단 부분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포스팅 글을 전부 읽은 다음에 공유 버튼을 발견하게 되겠지요. 그렇지만 극소수의 사람들만 글을 끝까지 읽습니다.

따라 분명하게 공유 버튼을 보일 수 있도록 맨 처음 부분에 위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SNS 공유 버튼 위치- 페이지 맨 상단

그 다음으로 좋은 위치는 포스팅 글 중간에 위치하는 것입니다. 이 위치는 독자들이 글을 읽다가 공유하고 나갈 수 있기에 이러한 옵션이 이상적이긴 합니다.

2. 너무 오버하지마라 – 적당한 수의 공유버튼만 제공

너무 많은 쇼셜 공유 버튼을 적용하는 것은 결코 좋지 않습니다. 독자가 혼잡하고 혼란스럽게 느낄 수 있으며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고 쇼셜 공유 바튼의 잇점을 제대로 누릴 수 있다면 소셜 공유 버튼을 제한해야 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합이지만 사이트 성격에 따라 LinkedIn, Google+, Pinterest를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글쓴이에 따르면 5개 정도가 최고치일까? – 역자가 가지는 의문점)

How Many Social Sharing Buttons You Should Have? 라는 글을 보니 3개~5개를 이야기하고 있네요. 너무 많으면 결정 장애가 생겨 오히려 공유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오리지널 공유버튼을 쓸것인지 아니면 커스텀 버튼을 쓸 것인지?

쇼셜 공유 버튼을 설치 시 아마 쇼셜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오리지널 버튼 디자인을 적용할 것 입니다. 그렇지만 또한 당신 자신이 디자인한 공유 버튼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은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고 메간 마르는 적고 있습니다.

“공유 버튼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한다면 그것들을 돋보이게하고 표준 쇼셜 공유 버튼보다 더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버튼 디자인이 너무 생경하거나 인식할 수 없을 정도라며 독자들은 그 공유버튼을 지나쳐 버릴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당신의 독자들을 제대로 알 수 있느냐의 문제인 것입니다. 독자들은 전통적인 모양을 원하나요? 아니면 독특한 맞춤 디자인을 원할까요?

회색 도는 단색으로 공유 버튼을 적용한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도 기능상으로는 제대로 작동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이상적이지느 않습니다.

Featured_SNS twitter-292994

4. 공유 버튼의 사용율을 점검해 최적화 하라.

쇼셜 공유 버튼은 당신 컨텐츠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핵심적인 기능을 하지만 그 공유 버튼에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계속해서 SNS 공유 버튼을 남겨 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공유 바튼이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계속 공유 버튼을 점검해 제대로 작동하는지 문제는 없는지를 살피는게 필요합니다.

또 공유 버튼별로 이용율을 체크해 과감하게 사용율이 떨어지는 버튼을 제거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Featured_스마트폰 rodion-kutsaev-184298

121 times, 1 time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