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미국과 영국의 베스트 직업 비교 및 트렌드

Updated on 2017-09-14 by

미국의 직업 중개 사이트인 glassdoor에서 밝힌 미국 최고의 직업 50선과 영국 최고의 직업 25선을 공개했는데요.
그 내용을 살펴보고 어떤 시사점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50 Best Jobs in America

25 Best Jobs in the UK

1. 미국과 영국의 베스트 직업

아래 간략히 2017년 현재 미국과 영국에서 베스트 직업 List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엇이 가장 좋은 직장이냐는 조금철학적인 접근이 필요하긴한데요. glassdoor에서는 연봉과 직업에 대한 수요 그리고 만족도를 주요 척도로 잡고 순위를 매겼습니다.

▽ 미국, 영국 베스트 직업 순위
미국은 50위까지 선정했고
영국은 25위까지 선장

미국 영국 베스트 직업 순위

미국과 영국의 베스트 직업 순위를 보면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가장 큰 것은 미국은 Data Scientist와 같은 최근 부각되고 있는 IT관련 직업군이 굉장히 선호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1위에서 3위까지가 Data Scientist > DevOps Engineer > Data Engineer가 차지하고 있네요.

이네 반해서 영국은 Finance Manager > Tax Manager > Design Manager와 같은 보다 전통적인 직업이 더 선호되고 수요도 많습니다.

2.1. 미국 베스트 직업 10

glassdoor에서 발표한 미국의 베스트 10 직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 미국 베스트 직업 10선

2017 50 Best Jobs in America 미국 베스트 직업 10선

2.2. 영국 베스트 직업 10

마찬가지로 glassdoor에서 발표한 미국의 베스트 10 직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영국 베스트 직업 10선

2017 50 Best Jobs in Britsh 영국 베스트 직업 10선

3. 마치며

이렇게 미국과 영국에서의 베스트 직업 순위 구성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미국과 영국의 산업 구성의 차이를 살펴보아야 할것입니다.
영국의 경우 금융허브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금융관련 직업의 선호가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미국이야 금융에서부터 모든 부분이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산업군으로 몰립 현상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새로운 4차산업으로 이동 관점에서 살펴야 할것 같습니다.
미국은 최근 강력한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는 4차원산업(?)과 같은 산업이 활발하게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제 활동을 반영해 IT관련 직업 수요가 늘고 있고 또 이 산업군이 혁신을 통해 고부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에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는 것 입니다.

한국은 어떻할까요?

아래는 2017년 3월 발표된 2016년 직업만족도 100개 직업이라는 자요인데요. 이 자료는 한국고용정보원토대로 법률정보에서 보도한 내용입니다.

이 자료를 보면 판사 > 도선사 > 목사등 전통적인 직업 중에서도 아주 보수적인 부분의 직업들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직업 분류가 자를 수 있으니 이를 반영해야합니다만 한국에서의 직업 선호는 미래 트레드를 제대로 따라가기엔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입니다.

▽ 한국 만족도 높은 직업 순위

한국 만족도 높은 직업 순위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