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여행기 #14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Updated on 2017-09-14 by

오늘은 이번 베트남 여행에서의 식사에 대해서 살펴 보고 그중가 장 기억에 남는 현지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패키지 여행에서는 왜 탁월하게 유명한 현지 식당엘 가지 않을까?

이번 패키지 여행을 하다보니 베트남 다낭에서 제대로 된 베트남 현지 음식을 많이 먹지 못했습니다.

왜 그랬을까 곰곰히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몇가지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째는 아무래도 많은 일행을 만족시키려다보니 대부분 검증되고 대다수 한국 사람들이 수용할 수 있는 그런 음식점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무난하다고 평가된 음식점 중심으로 이끄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면 한국식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해외 여행을 가서 작은 한국은 맛보고 온다는 느낌입니다.

둘째는 여행사가 관계가 있는 음식점 중심으로 선택되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 다낭을 여행을 해보니 많은 식당과 상점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세워졌고 지금도 세워지는 것 같습니다. 중국의 한한령은 한국인들의 해외여행 수요를 중국에서 베트남 등 동남아로 옮기게 했고 그러다보니 베트남에 한국인 관광객들로 넘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긴급히 투자가 이루어지고 한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여행사와 콜라보(좋은 의미로 그렇고 나쁜 의미로는 결탁이라고 해야겠죠.)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별로인 식당을 두번이나 갔었는데 가이드 이야기는 여행사가 지정하는 식다잉 있다고 하더군요.

셋째는 시간이 없어서 줄을 서서 오래 기다리는 곳으로는 가지 않습니다. 아무리 유명해도 말이죠. 예약을 할수 있고 정확한 시간이 식사가 나올 수 있는 곳으로 갑니다.

넷째는 유명한 베트남 식당중에는 가격이 저렴한 곳도 많은 것 같습니다. 유명하다고해도 이런 싸구려 식당으로 안내하는 것에 대해서 불만을 갖는 패키지 손님들이 있어서 또 이런 식당을 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런 식당은 (뮤명하지만) 규모가 작아 몇십명의 대규모 관광객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시간이 생명인 퍀 여행 가이드로서는 피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는 패키지 여행 경비가 제한되어 있으니 너무 비싼 음식점으로는 갈 수 없겠죠.

이런 이유로 시간과 경비가 제한되어 있는 패키지 여행에서 식사란 평균이상이되 탁월한 식당으로 가기 어려운 구조라고 보여집니다.

2. 이번 패키지 여행에서 운좋게 현지 맛집을 가게된 사유

사실 베트남 다낭 현지에 도착해서 알게 된 내용이지만 우리 패키지 일행들은 한 비행기로 동시에 도착하는게 아니라 세개의 비행기로 나누어서 도착하고 더욱기 도착 시간도 당일 오전, 오후 그리고 밤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런 연유로 가장 일찍 도착한 우리는 잠시 빈 시간이 있었고 이미 현지의 저렴한 시장이라는 관점보다는 현재의 유명 맛집이라는 점이 중요하기에 그래서 위에서 지적한 세번째와 네번째에 해당되어 갈 수 없었던 베트남 현지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워낙 베트남 쌀국수가 유명하므로 베트남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만 여기 퍼흥(Pho Hong)의 맛은 한국에서 먹던 베트남 칼국수보다 맛있었고 호텔 등지에서 먹었던 베트남 칼국수보다 훨씬 맛이 있었습니다.

3.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Pho Hong)

우리가 도착한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은 다낭 시청(노보텔 옆에 있다.) 앞 길 건너편 왼쪽 끝부분에 있습니다.

  • 주소 : 10 Lý Tự Trọng, Thạch Thang, Hải Châu, Đà Nẵng, Bietnam
  • 운영 시간 : 오전 6:30 ~ 22시

▽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정면에서 담아 본 이미지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정면에수 담아 본 이미지

▽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측면에서 담아 본 이미지

다낭 맛집_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측면에서 담아 본 이미지

▽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에서 바라본 다낭 시청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에서 바라본 다낭 시청

여기는 다른 베트남 쌀국수보다 향신료가 약해서 한국인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 식구들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3.1. 퍼홍(Quán Phở Hồng) 위치도

다낭 시청(노보텔 옆에 있다.) 앞 길 건너편 왼쪽 끝부분에 있습니다.

▽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위치도,
구글맵을 기반으로 편집하였다.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위치도 by 구글맵 세로

3.2. 퍼홍(Quán Phở Hồng) 메뉴

퍼홍(Quán Phở Hồng)의 쌀국수 메뉴를 보면
쇠고기 쌀국수로 6가지가 있고

  • 설익은 쇠고기(Tai),
  • 브리캣 쇠고기(Nam),
  • 쇠고기 버킷(Gau),
  • 쇠고기근(Gan),
  • 빻은 쇠고기(Bo Vien) 등

닭고기 종류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 닭고기 쌀국수(Pho Ga),
  • 닭고기 찹쌀밥(Xoi Ga),
  • 닭고기 당면(Mien Ga)

여기서 Tai는 덜익은면으로 꼬들꼬들 한 맛이 있고, Nam은 익혀서 살짝 퍼진 면을 말하며 Gau는 약간 지방이 들어 있는(그래서 약간 느끼한) 면을 말합니다.

저희는 마무것도 몰랐으므로 식구들은 쇠고기 계열을 저는 달고기 계열을 시켜 가이드분이 알아서 추가해 주었습니다.
아마 쇠고기 메뉴는 한국인들엑 맞다는 Nam을 시켜준게 아닐까 합니다.

▽ “다낭 쌀국수 맛집 퍼홍(Pho Hong) 메뉴

다낭 맛집_쌀국수집 포흥 메뉴판

3.3. 주문했던 닭고기 쌀국수(Pho Ga)

▽ 주문했던 닭고기 쌀국수(Pho Ga)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에서 주문한 닭고기 쌀국수(Pho Ga)

▽ 쌀국수를 주문하면 나오는 야채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에서 주문한 닭고기 쌀국수(Pho Ga

▽ 쌀국수를 주문하면 나오는 라임,
직접 국수에 짜서 즙을 넣는다. 아무래도 신맛을 좋아하면 많이 넣어서 맛을 맞추는 게 좋겠죠.

베트남 다낭 여행기 #14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11

3.4. 추가 주문했던 것들

저는 닭고기 쌀국수(Pho Ga)를 주문했고 집사람과 애들은 쇠고기 살국수를 주문했는데요.

가이드분이 경비가 남는다고 추가 주문읗 해주셨습니다.

▽ 추가로 주문한 맥주,
일반 베트남 식당에는 대부분 에어컨이 없다.
그래서 더위를 식힐 겸해서 맥주 한잔씩 하게 되었다..

베트남 다낭 여행기 #14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12

베트남 다낭 여행기 #14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13

베트남 다낭 여행기 #14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14

베트남 다낭 여행기 #14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15

3.5. 베트남 식당 양념들

호기심으로 어떤 양념이 있는지 보려고 담아보았습니다.
고추반챁 등 나머지는 이름을 잘몰라서 skip

다낭 맛집_쌀국수집 퍼흔(Pho Hong) 의 양념 반찬들

다낭 맛집_쌀국수집 퍼흔(Pho Hong) 의 양념 반찬들

베트남 다낭 여행의 다른 이야기들


이번 베트남 여행기는 시리즈로 각 방문 여행지를 간단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낭의 다른 멋진 여행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1 근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베트남 다낭 여행기를 시작하며

#2 가장 아름다운 세계 6대 해변 미케 비치

#3 30층 해수관음상이 멋졌던 다낭 린응사

#4 과거 영광의 흔적과 동굴이 신비로운 오행산 (1/2)

#4 과거 영광의 흔적과 동굴이 신비로운 오행산 (2/2)

#5 세계 유일 참파왕국의 흔적을 간직한 참 조각 박물관

#6 공산치하에서도 꿋꿋이 명맥을 이어온 다낭 대성당(Da Nang Cathedral)

#7 베트남 전통과 활력이 넘치는 다낭 한 마켓(Cho Han)

#8 해발 1500미터 산 정상에서 즐기는 유럽풍 테마파크 바나 힐(1/2)

#8 해발 1500미터 산 정상에서 즐기는 유럽풍 테마파크 바나 힐(2/2)

#9 베트남 전통배 퉁버이(Thung Boi 바구니보트) 체험하기

#10 베트남 전통 시클로(cyclo)에 담아 본 호이안(Hội An 會安) 풍경

#11 색색의 등과 축제같은 분위기가 좋았던 호이안(Hội An 會安) 야시장

#12 시간이 멈춘 도시 호이안(Hội An 會安)의 역사적 흔적들

#13 한강 다리 야경이 아름다웠던 유람선 타기

#14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15 베트남 분짜(Bún chả)를 맛보다

#16 호이안 맛집 레바츄엔 ll (LE BA TRUYEN ll)에서 맛보는 베트남 현지식

#17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에서 만난 아름다운 꽃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