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제안하는 검색이 잘되는 고품질 사이트 제작 방법 23가지

Updated on 2017-09-15 by

우리가 항상 궁금해하는 검색이 잘되는 고품질 사이트 제작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싶어서 SEO관련 자료를 찾다보니 구글에서 고품질 사이트 구축을 위한 가이드라는 글이 있어서 이를 간략히 소개해 봅니다.

More guidance on building high-quality sites

구글은 사용자들이 구글 검색 결과 고품질의 정보를 가진 사이트를 안내해주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글은 이런 고품의 정보를 가진 사이트들의 순위를 높이는 것에 초점을 두고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 어떻게 해야 검색이 잘되는 고품질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을까?_ 고품질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폭 넓은 정보 수집이 필요하다.

검색이 잘되는 고품질 사이트 제작 방법 _ 고품질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폭 넓은 정보 수집이 필요하다_독서관에서 책을 찾는 여인 소녀

1. 구글이 제안하는 고품질 사이트 제작 방법 23가지

그러먼 어떻게 고품질 사이를 만들 수 있을까요?
구글에서는 아래와 같은 질문을 통해서 고품질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구글에서 사이트 운영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는 질문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이런 질문에 답을 해보다보면 어떻게 해야겠다는 방향 설정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1. 이 포스팅에서 제공된 정보는 믿을 수 있습니까?

2. 이 포스팅은 주제를 잘 아는 전문가나 애호가가 작성했습니까? 아니면 본질적으로 가벼운 주제입니까?

3. 사이트에 복제되거나 중복되거나 또는 같거나 유사한 주제에 대해서 약간의 변화를 준 키워드를 가진 기사들이 있습니까?

4. 이 사이트에 신용카드 정보를 줄 수 있나요? (그 정도로 이 사이트를 계속해서 운영할 것이냐는 질문으로 이해 함)

5. 이 포스팅에 문법적인 오류나 오탈자는 없습니까?

6. 주제가 사이트 독자의 진정한 관심을 유발하는 것인지 아니면 검색 엔진에서 검색이 잘될 것으로 추정되는 컨텐츠 인가요?

7. 포스팅이 독창적인 내용이나 정보 그리고 최초의 보도, 연구 결과 또는 분석을 제공하고 있나요?

8. 검색 결과에 나오는 다른 포스팅과 비교해서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나요?

9. 컨텐츠에 대해 얼마나 많은 품질 관리를 하고 있나요?

10. 이 포스팅은 제공하는 이야기의 다양한 측면을 알려주고 있나요? (어느 한쪽의 일반적인 이야기만 전달하고 있는지 않은지, 객관성에 대한 이야기로 보여짐)

11. 해당 사이트는 이 주제에 대해서 권위가 있나요?

12. 많은 수의 제작자들이나 많은 사이트들에서 대량으로 만들어지거나 외주 작업된 컨텐츠들이라서 개별 페이지나 개별 사이트들이 관심을 받지 못하거나 세심하게 관리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13. 포스팅이 잘 편집되었나요? 아니면 편집이 서투르거나 급하게 대충 제작되었나요?

14. 건강 관련련된 검색이라면 이 사이트의 정보를 믿을 수 있나요?

15. 이름으로 언급 될 시 이 사이트를 신뢰할 만한 사이트로 인정할 수 있을까요?

16. 이 포스팅은 관련 주제에 대해 완전하거나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나요?

17. 이 포스팅은 일반적인 정보를 넘어서는 통찰력있는 분석이나 흥미로운 정보가 있나요?

18. 이 페이지는 즐겨찾깅 추가하거나 친구와 공유하거나 추천하고 싶은 페이지 일까요?

19. 이 포스팅에는 컨텐츠를 방해하거나 간섭하는 광고가 과도하게 많지는 않습니까??

20. 이 포스팅을 인쇄된 잡지나 백과사전 또는 책에서 볼 것으로 기대하나요? (그 정도로 자신감있고 높은 질을 가진 포스팅이라 생각하느냐는 질문인듯)

21. 포스팅이 짧거나 실제성이 부족하거나 또는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내용이 부족하지는 않은가요?

22. 포스팅에 세부적으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또는 아주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제작된 페이지가 있나요?

23. 이 사이트 구독자가 페이지를 볼때 불만을 제기하지는 않나요?

검색이 잘되는 고품질 사이트 제작 방법 _ 고품질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폭 넓은 정보 수집이 필요하다_도서관 library-1400313

아래는 위 내용에 대한 원문입니다.

  1. Would you trust the information presented in this article?
  2. Is this article written by an expert or enthusiast who knows the topic well, or is it more shallow in nature?
  3. Does the site have duplicate, overlapping, or redundant articles on the same or similar topics with slightly different keyword variations?
  4. Would you be comfortable giving your credit card information to this site?
  5. Does this article have spelling, stylistic, or factual errors?
  6. Are the topics driven by genuine interests of readers of the site, or does the site generate content by attempting to guess what might rank well in search engines?
  7. Does the article provide original content or information, original reporting, original research, or original analysis?
  8. Does the page provide substantial value when compared to other pages in search results?
  9. How much quality control is done on content?
  10. Does the article describe both sides of a story?
  11. Is the site a recognized authority on its topic?
  12. Is the content mass-produced by or outsourced to a large number of creators, or spread across a large network of sites, so that individual pages or sites don’t get as much attention or care?
  13. Was the article edited well, or does it appear sloppy or hastily produced?
  14. For a health related query, would you trust information from this site?
  15. Would you recognize this site as an authoritative source when mentioned by name?
  16. Does this article provide a complete or comprehensive description of the topic?
  17. Does this article contain insightful analysis or interesting information that is beyond obvious?
  18. Is this the sort of page you’d want to bookmark, share with a friend, or recommend?
  19. Does this article have an excessive amount of ads that distract from or interfere with the main content?
  20. Would you expect to see this article in a printed magazine, encyclopedia or book?
  21. Are the articles short, unsubstantial, or otherwise lacking in helpful specifics?
  22. Are the pages produced with great care and attention to detail vs. less attention to detail?
  23. Would users complain when they see pages from this site?

2. 고품질의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

위에서 제기하는 23가지 질문 또는 방법은 지극히 원론적인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세상에 궁극적으로 통하는 편법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SEO를 이야기하는 모든 글에서 일관되게 결론 부분에서 (아마 약을 팔아야하므로 앞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지만) 가장 근본이 되는것은 컨텐츠의 질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저도 이전 포스트에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해서 이를 도와주는 플러그인에 대한 설명을 했지만 이런 도움이 되는 도구들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무엇보다도 고품질의 컨텐츠가 우선시 되는 것 같습니다.

최고의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SEO) 방법, Yoast SEO 플러그인 사용법

워드프레스에서 효과적인 SNS 공유를 위한 오픈 그래프(Open Graph) 적용법 – Facebook Open Graph, Google+ and Twitter Card Tags 플러그인

검색이 잘되는 고품질 사이트가 되려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가 얼마나 독창적이고 독자에게 흥미를 끌고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봐야 합니다. 포스팅 수가 얼마나 되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라는 것이죠.

구글에서는 컨텐츠 개발 시 위에서 한 질문을 토대로 끊임없이 컨텐츠를 개선해 갈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이트 내 질 낮은 컨텐츠는 전체 사이트이 순위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런 컨텐츠를 제거하거나 개별적으로 정보의 질이 얇은 페이지는 보다 유용한 페이지로 병합하거나 또는 다른 사이트로 이전하는 게 궁극적으로 고품질 컨텐츠의 순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말은 쉽지만 참으로 실천하기가 어려운 그래서 SEO가 결코 쉽운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4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