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쇼핑에서 아마존이 변화시키는 세가지 방식 – 3 Ways Amazon Has Already Changed the Way You Shop for Food

Updated on 2017-09-15 by

아마존이 홀푸드(Whole Foods)를 인수하면서 이 인수가 미치는 영향 그리고 아마존에 대한 전망에 대해 활발한 논의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컨슈머리포트가 기고한 식품 쇼핑에서 아마존이 변화시키고 있는 세가지 방식 – 3 Ways Amazon Has Already Changed the Way You Shop for Food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3 Ways Amazon Has Already Changed the Way You Shop for Food

아마존이 유기농 식품 체인 홀푸드(Whole Foods)를 137억달러에 인수한 것은 온라인 쇼핑에서 시작해서 온란인 쇼피에서 성장한 아마존이 이제는 오프라인 유통을 포함해 미국인들이 쇼핑하는 유일한 유통이 되고 싶어한다는 점이 분명해졌습니다.

식료품 구입자들에게 아마존의 이러한 우직임은 더 많은 식품 선택과 저렴한 가격을 제공할 것입니다. 기존의 홀푸드(Whole Foods) 매장은 아마존 배달 서비스를 위한 더 큰 유통망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마존은)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습니다.

Bankrate의 선임 경제 분석가 Mark Hamrick는 “아마존은 온라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식료품 구매자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아마존의 홀푸드(Whole Foods) 인수는 2017년 말 완료 예정으로 홀푸드(Whole Foods)는 아마존에 미국, 캐나다 및 영국의 460개 홀푸드(Whole Foods) 매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유기농 식품이란 컨셉과 매장 디자인이 잘 어울리는
오클라호마시에 위차한 홀푸드 매장
이미지 : media.wholefoodsmarket.com

홀푸드 매장 Whole Foods Market in Oklahoma City media.wholefoodsmarket.com

주로 아마존은 이미 아마존 프레시라고 불리우는 가정 식료품 배달을 실험하고 온라인으로 주문, 15분 후에 찾아가는 AmazonFresh Pickup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기존 슈퍼마켓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수년간 식품업계에서 비지니스를 영위해 왔습니다. (2007년 아마존은 아마존 프레쉬를 출범시켰습니다. 역자 주) 그러나 이번 홀푸드(Whole Foods) 인수는 온라인 업계 거물이 (오프라인 유통에) 보다 집중하겠다는 것으로 미국인들의 실료품 구입 행태를 보다 극적으로 변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 식품 쇼핑을 더 편하게 만들다. (Making Food Shopping More Convenient)

소비자들은 계산대에서 계산할 필요없이 쇼핑 가능하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서 식료품을 주문해 소비자가 편리한 시간에 배달되는 (아마존의) 사업 구상을 좋아합니다.

아마존 프레쉬(AmazonFresh) 웹사이트는 사용하기 쉽고 풍부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슈퍼마켓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식품에 대한 더 많은 영양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애틀에서 아마존은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일정 장소에서 픽업 할수 있는 서비스를 2군데에서 실험하고 있습니다.

▽ 아래는 AmazonFresh Pickup서비스를 설명하는 동영상,
아마존에서 만든 영상을 토대로 비지니스 인사이더에서 약간 편집한 버젼

Walk-in 슈퍼마켓(오프라인 슈퍼마켓)에서 (식료품) 배달을 개선시켜 아마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크로거(Kroger)와 월마트(Walmart)는 특정 지역에서 택배 배달을 실험하고 있으며, 지역 슈퍼마켓 거물인 Publix는 남동부 특정 지역에서 택배 배달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슈퍼체인은 식료품 쇼핑 시간을 줄이기 위해 다른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월마트(Walmart)는 30개가 넘는 주에서 온라인 식료품 및 잡화 수령이라는 “click and collect”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구입하고 월마트(Walmart) 매장으로가서 지정된 시간에 주문한 식료품들을 무료로 수령합니다. 300개 매장에서 판매되는 크로거(Kroger)의 ClickList 서비스는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2. (아마존 프레쉬 등으로) 자동차 유지 비용을 줄이다. (Driving Prices Down)

아마존 프레쉬(AmazonFresh)는 소비자에게 진정한 이익을 가져다 주지만, 가격은 저렴합니다.

“AmazonFresh는 포장 식품 관련해서 가격 인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라고 뉴욕에 본사를 둔 소비자 산업 컨설팅 회사인 Strategic Resource Group의 전무 이사 Burt Flickinger III는 말합니다.

이러한 저렴한 식품에는 케첩과 겨자, 통조림 식품, 파스타, 시리얼 및 건강 바 등의 조미료가 포함됩니다. Flickinger에 따르면 Amazon 가격은 Walmart 소유 한 전자 상거래 사이트인 Jet.com의 가격보다 12-20 % 낮습니다.

아마존 프레쉬 배달 모습 아마존 홈페이지 AmazonFresh Amazon site amazon-innovations-amazon-fresh

아마존(Amazon)이 가격을 낮게 유지하는 방법은 코스트코 (Costco)와 같은 창고 클럽에서 볼 수 있듯이 여러 종류의 음식을 개별적으로 판매하는 것 이라고 IRI Worldwide의 e-Commerce(전자상거래) 책임자 Sam Gagliardi는 말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마존(Amazon)은 고객에게 납은 가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IRI에 따르면, 아마존(Amazon)은 바쁜 부모가 로열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유아식을 팔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좋은 가치는 비용을 발생시킵니다. 아마존 프레쉬(AmazonFresh)에서 쇼핑하려면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어야 하며 이는 연간 99 달러가 필요합니다. 또한 $40 이상의 무제한 주문에는 매월 15 달러의 수수료를 AmazonFresh에 지불해야 합니다. 주문 금액이 40 달러 미만인 경우 배송비는 10달러입니다.

3. 식품 쇼핑 경험을 보다 미래 지향적으로 만들다. (Bringing the Future to the Food-Shopping Experience)

아마존의 접근 방식은 결국 Walk-in 슈퍼마켓(오프라인 슈퍼마켓)의 운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작년(2016년 12월, 역자 주) 아마존(Amazon)은 시애틀에 계산대 없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 아마존 고(Amazon Go) 프로토 타입을 개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계산대(셀프 체크 아웃 또는 기타)에서 지불하는 대신 고객은 종업원과 아무런 접촉없이 간단하게 사고 싶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센서는 매장 전체에 배치됩니다. 결제는 고객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의 앱 링크로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원래 2017년 3월로 예정된 이 가게의 개장은 기술적 이유로 연기되었습니다.

아마존고 Amazon Go 02

그러나 미래의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은 Amazon의 Echo 스피커 및 기타 장치에서 디지털 조수 Alexa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 Amazob Echo

우유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되면 AmazonFresh 주문이나 다른 식료품 주문 목록에 추가하도록 Alexa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확히 원하는 것을 모른다면 알렉사(Alexa)는 선택 가능한 가격의 관련 제품 리스트를 알려줄 것입니다. 아마존(Amazon)은 다른 장치를 사용하여 주문하기 쉬운 물건을 재정렬하는 작업을하고 있습니다. Dash Wand의 최신 버전에는 Alexa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Prime 회원이 더 많은 종류의 항목을 더 자주 주문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