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그리고 새로운 시작

Updated on 2017-12-03 by

1. 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까요?

기업이라면 블로그와 같이 회사를 홍보하는 한 수단으로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이라면 자신이 관심있는 내용을 주위와 공유하고 시피기 때문에 페이지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또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는 블로그 홍보를 보조하는 수단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 긴 장문의 글은 블로그를 통해서 이야기하고
  • 페이스북 페이지에선 블로그 글을 요약 정리해서 공유해 전파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지요.

저의 경우도 운영하고 있는 happist.com을 홍보하고 더 나아가 짧게 정리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2.1. 페이지만들기 화면으로 이동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http://www.facebook.com/pages/create.php로 이동합니다.
또는 페이스북 접속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하고 페이지만들기를 선택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 캡춰 이미지 참조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접속한 상태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면 자동으로 페이지 관리자가 됩니다. 변경이 필요할 시 언제든지 페이지관리에서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행동은 개인 프로필 사생활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며 페이지의 글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이동법

2.2. 페이지 카테고리 선택

이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단계에선 아래 캡춰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만들들려고하는 페이지의 특성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장사를 목적으로 한다면 매장 또는 장소를 선택하고 회사나 기고나이라면 회사,기관,연구소를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처음 화면

페이스북 페이지 유형별 제공하는 기능은 조금 다른데요.
인터넷이 이를 정리한 자료가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이 자료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1탄 카테고리 정하기
라는 글에서 가져왔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유형별 제공 기능

저는 회사, 기관, 연구소를 선택했는데요. 마케팅 케이스 등등을 제공하는 페이지는 어디에 해달될까 고민해 봤는데 여기가 가장 적정하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_카테고리 선택

2.3. 기본 정보 입력

위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기본 페이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_카테고리 선택 후 시작하기 첫 화면

여기에서는 커버 사진을 추가하고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고 페이지의 사용자 이름을 만드는 등의 기본 작업을 진행 합니다.

아래는 커버 사진 추가, 프로필 사진 추가 그리고 페이지 사용자 이름 만들기를 완료한 후의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기본 정보를 입력 후 모습

그리고 홈 아래에 있는 정보에 들어가서 페이지에 대하 ㄴ기본적인 정보를 업데이트 해줍니다.
여기서는 이전에 작업했던 내용을 대부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 이름
  • 사용자 이름(URL)
  • 비지니스 정보
  • 연락처 정보 등

저는 처음에 이름을 Happist로 등록을 했지만 이 페이지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기위해서 Happist의 사례 연구로변경 신청을 했습니다. 이렇게 이름을 변경 신청하는 경우 바로 변경되는게 아니라 약 3일 정도의 검토를 받은 후 최종 변경 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네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페이지 정보 입력 또는 수정

2.4. 즐겨찾기 등록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면 자주 들러 관리를 해주어야하는데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쉽게 찾아가는 방법은 자신의 페이지북에 바로가기를 등록하면 페이스북에서 바로 찾아갈 수 있는 링크가 생깁니다.

페이스북 담벼락에서 바로가기

2.5. Contents 등록 그리고 홍보

페이스북 페이지는 좋아요를 먹고 자랍니다.
여기에서는 친구맺기 같은 조금 번잡스러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좋아요를 누르면 자동으로 친구와 같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그러면 좋아요를 많이 받으려면?

첫째로 쉽게 돈들이지 않고 (물론 한계는 있지만)할 수 있는 친구들에게 페이지 개설을 알리고 좋아요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페이스북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올리는 방안이 있습니다. 비지니스 페이지라고 한다면 광고를 태워보는 것도 고려할만하겠죠. 개인이라면 쉬운 결정은 아니겠죠.

그러한 홍보를 하기전에 자신의 페이지가 유용하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증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있다면 친구들에게 지인들에게 자신의 페이지를 자신있게 소개하고 방문을 요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마치며

그 동안 웹사이트 기반의 블로그에 집중해 왔는데요. 어떤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얼마나 호응을 얻고 잘 운영될지 아직은 자신은 없지만 블로그 운영과 동시에 이 페이지 운영도 최선을 다해볼 생각입니다.

盡人事待天命!!

Happist의 사례연구 바로가기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6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