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아름다움을 이야기한 2017년 코카콜라 슈퍼볼 광고 – America the Beautiful

Updated on 2018-02-14 by

이번 슈퍼볼 광고는 여러모로 특이했습니다.

미국 대선이 끝나고 여전히 트럼프 정치에 대해서 논란이 큰 가운데 이런한 정치적 혼란은(부정적으로 표현하자는 것은 아니지만)이번 슈퍼볼 광고에서도 여지없이 들어났습니다.
누구는 반대하고 누구는 코드를 맞추고…

1. 2017년 수퍼볼광고의 3가지 경향

이번 슈퍼볼 광고를 살펴보면 광고들은 크게 세가지 경향을 띄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는 새롭게 등장한 트럼프 체제에 순응(?)하는 또는 노골적으로 그 코드를 맞추려는 광고가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게 현대자동차광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두번째는 암시적이든 노골적이든 트럼프의 노선에 반기를 들면서 그 동안 주장되어왔던 이민의 자유, 다양성 등등을 주장하는 광고들입니다. 이전에 소개한 Airbnb나 버드와이저나 코카콜라 광고들이 그것입니다.

세번째는 이런 정치적인 것과 거리를 두고 가족애라든지 보편적인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입니다. 이는 아우디 광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광고는 위 세가지 광고 중에서 두번째에 해당하는 광고입니다. 이런류의 광고에 대해서 이미 버드와이저 그리고 Airbnb 광고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에 이어서 코카콜라 광고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2. 코카콜라의 슈퍼볼 광고 America the Beautiful

이번에 코카콜라가 온에어한 슈퍼콜라 슈퍼볼 광고는 "함께하는 것이 아름답다 (Together Is Beautiful)"라는 메세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광고로 많은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 명령’은 미국에 거주하는 또는 미국으로 여행하는 또는 비지니스하는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는 미국내에서고 격렬한 논쟁을 낳았고 이번 각 기업 도는 브랜들은 슈퍼볼 광고를 통해서 그들이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싶어한하는 메세지를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이런한 논쟁에 2014년에 제작 방영했던 “America The Beautiful”이라는 영상을 다시 방영함으로써 코카콜라의 메세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코카콜라 메세지는 앞에서 지적했다시피 "함께하는 것이 아름답다 (Together Is Beautiful)"

▽ 2014년에 온에어된 코카콜라의 광고 – 1분 30초 버젼,
“America The Beautiful”

코카콜라 2017년 슈퍼볼광고 America the Beautiful 01

코카콜라 2017년 슈퍼볼광고 America the Beautiful 02

코카콜라 2017년 슈퍼볼광고 America the Beautiful 03

코카콜라 2017년 슈퍼볼광고 America the Beautiful 04

코카콜라 2017년 슈퍼볼광고 America the Beautiful 05

3. 코카콜랑 광고에 대한 반응

아래는 트위터등에서 나타난 반응들입니다.

4. 코카콜라 광고를 소개하는 ABC 방송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