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ips] Disqus 댓글 링크가 안되는 경우 – JT Internet explorer 플러그인과 충돌

Updated on 2017-09-15 by

이는 워드프레스 Tips이라기보다는 사례보고라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Disqus 댓글이 어느 순간부터 링크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결국 JT Internet explorer라는 플러그인과의 충돌이란 결론에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혹시 저와 같은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분이 계실 수 도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1. 문제의 발생

언제부터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문제는 항상 테스트해보는 부문이 아니므로 어느 순간 Disqus 댓글을 링크해 보았는데 작동하지 않아서 이거 뭐지? 해서 알게된 케이스입니다.

이 문제는 아무래도 워드프레스를 4.7로 업그레이드한 후 발생한 것으로 추정은 하고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은 Disqus 댓글 리스트를 클릭하면,
연결된 글로 이동해야 하는데 이동을 못합니다.

Disqus 댓글 리스트

▽ 크롬에서 나타나는 현상,
리다이렉션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음 메세지가 나온다.

크롬에서 발생하는 문제 리다이렉션 문제

▽ IE 익스플로르에서 발생하는 현상,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이란 메세지

IE 익스플러르에서 발생하는 문제

2. 문제의 원인 파악 및 해결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몰라서 내버려 두었는데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word님의 지적도 있고 해서 이번 설 연후 동안 몇가지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word님께서는 "happist 사이트의 고유주소가 /post_id/post_title/로 되어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disqus가 한글 포스트 타이틀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깨져서 나오네요."라고 지적해 주셨는데요.

이러한 지적을 토대로 (논리는 별로 없지만) 한글과 관련되거나 한국인이 만든 플러그인에 혐의를 두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6개가 안되는데요 이 중 조건에 부합하는 플러그인은 Korea SNS라는 플러그인과 JT Internet explorer URL이라는 플러그인 이었습니다.

계속 테스트하면서 JT Internet explorer URL이라는 플러그인을 작동시키면 Disqus 댓글 링크가 깨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또한 4.7로 업글한 후 발생하는 문제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JT Internet explorer URL 이 플러그인을 삭제해서 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워드프레스 4.72를 적용한 상태)

▽ 문제가 되었던 JT Internet explorer URL 플러그인,
거의 사용자가 없긴 하네요.

[워드프레스 Tips] Disqus 댓글 링크가 안되는 경우 - JT Internet explorer 플러그인과 충돌 3

3. 마치며

플러그인의 충돌이란 문제를 여러 번 격어가면서 이 워드프레스 관리도 쉽지는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표적인게 chache 플러그인들이죠. wp rocket이니 W3 Total cache)

워낙 워드프레스가 빠르게 변하고 기술적인 변화도 많이 시도하면서 충돌이 상대적으로 많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증명할 수는 없습니다.)

예전에 이상하게 작동하지 않던 많은 플러그인들에 대해서 저의 실력 탓을 했었는데 이제는 플러그인의 충돌이라는 요소를 더 적극적으로 고려해 봐야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결국 플로그인은 최소한으로 사용하며, 최신의 플러그인을 사용해야한다는 결론이네요. 더 부지런해야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그나저나 JT Internet explorer URL 플러그인은 큰 로드없이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