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특성을 잘 살린 메르세데스 벤츠의 ‘gla_build_your_own’ 캠페인

By | 2016-12-24

이 글은 2017-09-15에 최종 수정하였습니다.

오래된 광고이긴한데 페북에 올라왔길래 더 내용을 찾아보고 내 스스로에게 기록해보고 나처럼 흥미를 느낄 누구가를 위해서 공유해 본다.

이 광고는 2014년 10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2015년형 GLA를 출시하면서 이를 홍보하고자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gla_build_your_own' 캠페인을 시작한다.

1. 'gla_build_your_own' 캠페인 내용

1.1.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

먼저 'gla_build_your_own'를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죠.
이 계정에 소비자가 접속해 시작 탭을 누르게 한다.

1.2. 2015년형 Mercedes-Benz GLA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인스타그램dp 2015년형 Mercedes-Benz GLA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도 다음 단계 진행을 위한 버튼을 누르게 된다.

Ready to build a car on Instagram?

@gla_build_your_own님이 게시한 사진님,

1.3. Color 선택을 위한 tag 그리고 color 선택

다음 단계를 위한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에 다음과 같은 태그가 나타난다.

chooseyour_gla_color

이 태그를 누르면 아래처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컬러의 차 list가 나타난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차를 선택해 클릭하면 아채 이미지처럼 선택한 color의 차가 나타난다.

인기가 가장 많을 것 같은 레드를 선택했다.

2. 'gla_build_your_own' 캠페인을 설명하는 캠페인 동영상

3. 인사이트 또는 무엇

이 'gla_build_your_own' 캠페인은 인스카그램 계정을 살펴보면 크게 성공하지 못한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컬러별 선택한 사람들이 몇명되지않기때문에 엄청난 트래픽을 유발하고 비지니스적으로 판매가 크게 늘을가하는 질문에 부정적으로 답할 수 밖에 없다.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인스타그램의 특징을 잘 활용해 커뮤니케이션이 활용했다는 점에서 관심이 가는 사례로 보인다.

629 times, 1 time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