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낭을 매고 여행을 떠나요 – 여행을 부르는 여행 광고 11

Updated on 2017-09-15 by

Ticket.om 광고를 보고나서 여행 관련 광고를 찾아보았습니다. 가슴을 뛰게하고 여행을 떠나고싶게 유혹하는 광고가 무엇이 있을까?

나름 의미를 담은 여행광고를 모아 공유해봅니다.
문득 여행이 떠나고 싶어지는 시간네요.

1. 루이비통 Life is Journey – 매니페스토(Manifesto) 영상

루이비통은 럭셔리 브랜드 최초로 동영상을 이용한 브랜드 이미지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Long Version은 2분 48초 분량이고 많이 알려진 Short Version은 1분 36초 분량으로 ‘인생 그 자체가 여행’이라고 규정하면서 여행이란 단순 히 관광이나 휴가가 아니라 자아를 발견하는 과정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저 여행을 떠나세요. 그 매 순간이 바로 인생입니다.

Long Version

Short Version

Directed by Bruno Aveillan, this beautiful film won several awards like Gold Clio Award, Gold London International Award, Epica Award, Mobius Award, World Medal at New York Festival, Top Com d’or, Grand Prix Stratégie, …

what is a journey ? 여행은 무엇일까요 ?
a journey is not a trip. 여행은 단순한 소풍이 아닙니다.
it’s not a vacation. 휴가도 아닙니다.
it’s a process , a discovery . 여행은 과정이며 발견입니다.
it’s a process of self-discovery. 여행은 자아발견의 과정입니다.
a journey brings us face to face with ourselves. 여행은 우리를 우리 자신과 마주보게 합니다.
a journey shows us not only the world , but how we fit in it . 여행은 세상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어떻게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지도 보여주지요
does the person create the journey ? 인간이 그런 여행을 만드는것일까요 ?
or does the journey create the person ? 아니면 여행이 그런 인간을 만드는것일까요 ?
the journey is life itself. 여행은 인생, 그자체 입니다.
WHERE WILL LIFE TAKE YOU ? 인생은 당신을 어디로 데려갈까요 ?

2. 샘소나이트 – Travel Lighter To Go Further – Samsonite

여행 가방 판매를 주요 비지니스로하는 샘소나이트 광고입니다.

샘소나이트는 아름다운 여행 사진을 정렬하는 것에 비해서 계량할 수 없는 여행의 짐들의 의미를 추억과 모험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샘소나이트에게 있어서 여행의 짐들이란 여행의 경험의 매개자로 포지션되어 스토리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3. Corona Extra : A Journey by Taylor Steele – From Where You’d Rather Be

코로나 호주법인에서 공유한 코로나 광고입니다.
자유로운 히피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자유로움, 여유 그리고 간간히 비추는 코로나 맥주 한잔!!
그리고 마음을 동하게하는 음악!!

분위기가 다소 옛날처럼 느껴지는 데 1976년 몇몇 친구들과 맥시코 서해안을 따라 떠난 여행을 전설적인 surf 감독인 Taylor Steele이 이를 필름으로 담았다고..

그래서 한편의 영화같은 광고가 태어났나 보네요..

절로 떠나고픈 생각이 듭니다. 그 전에 맥주한잔 해야겠습니다.

2010년 광고인데 HD 파일이 올려져 있네요..

4. Watchtower of Turkey

이탈리안 영화감독 Leonardo Dalessandri가 20일동안 3500km를 여행하면서 담은 이미지를 토대로 작업한 터키에 대한 이야기.

영화감독이 만들어서 그런지 일반 홍보 광고와는 차원이 다른 듯..

5 호주의 여행사 STA Travel Australia의 Move, Eat, Learn series 광고

한국에도 많이 소개된 2011년 온에어된 호주 여행사 STA Travel의 광고입니다.

STA Travel Australia는 이 광고를 위해서 3명(Rick Mereki, Andrew Lees and Tim White)이 세계의 환상적인 여행지를 6주 동안 여행하면서 그 영상을 담아 광고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 44일
  • 11개국
  • 18번의 비행
  • 38,000 마일
  • 1테라바이트의 영상

광고는 세계 유명 여행지 사진을 경쾌한 음악과 함께 보여주는 Move 편, 셰게 여행지의 다얄한 음식과 먹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이야기하는 EAT편, 세계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기술이나 학습을 통해서 하나씩 배워난가는 과정을 담은 Learn편의 3가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표적인 광고이고 가장 흥미있게 편집된 Move편이 가장 인기가 좋네요. (2016년 09.04 현재)

  • Move 조회수 1.6백만
  • EAT 조회수 0.6백만
  • Learn 조회수 0.5백만

6. Travel Alberta, Canada

Rremember to breathe!!

캐나다 앨버타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 영상,
너무 아름다운 풍광의 연속이라 입을 다물 수 없네요.
조회수도 5.5백만을 기록하고 있구요.

아래는 Summer in Alberta라는 동영상입니다.
이 역시 볼만합니다.

7. 호주관광청 There’s Nothing Like Australia

관광대국답게 호주는 호주 관광에 대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하고 있는데요.

호주관광청에서 There’s Nothing Like Australia라는 주제로 호주를 홍보했던 TVC를 소개합니다.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과 경쾌한 음악을 통해서 호주로의 여행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There’s Nothing Like Australia라는 주제로 3분짜리 영상입니다. 조용한 음악과 함께 호주의 아름다움을 잔잔하게 그리고 설득력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2016년 온에어 된 신규 광고인데요.
Tourism Australia and Chris Hemsworth를 제목으로 온에어되어 2.5백만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How can the colour blue be a feeling?
Well, it’s hard to describe.
But it is.
You see, it’s different down here.
The air just has more life in it.
Sounds touch you.
And the light fills you up somehow.
Yeah, it’s a place that stays with you.
And sometimes, if you’re lucky, it stays forever.
Because Australia isn’t just a place you see…
It’s a place you feel.

8. Incredible India

인도관광청에서 제작하는 Incredible India는 해마다 버젼을 달리하면서 인도를 세계에 소개해 오고 있는데요.

2010년도 버젼이 가장 매력적으로 알려진 것 같습니다.
아래 Incredible India 2010를 HD로 리마스터링한 버젼인데 조금 어색하긴 합니다.

인도 관광청에서 제작한 Incredible India 2013의 감독판이라고 합니다. 무슨 광고가 감독판이 있는지 모르지만 반응이 좋으니 Director’s Cut도 나오는 것이겠지요.

directed by Prakash Varma
produced by Nirvana Films

9. ESTRELLA DAMM

이 역시 ESTRELLA DAMM이라는 맥주회사에서 만든 고아고입니다.

나선곳으로 여행 그리고 만남 한잔의 맥주와 즐기는 즐거운을 겨쾌한 음악과 함게 표현해 내었습니다.
앞에서 소개한 코로나와 같은 컨셉이라고나 할까요..

ESTRELLA DAMM는 해마다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경쾌한게 여기서 소개하는 2009년 광고로 보여지네요.

아래는 2012년도 버젼… 아주 조금 수위가 있네요.

10. Expedia – Expedia technology connecting you to what matters

이 번에는 Expedia라는 여행사(?) 광고입니다.

테크날러지를 이용해 여행의 모든 것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한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015년 온에어 되어 2백만이상 조회된 Zoo편과 2016년 4월 온에어 된 goodby 편을 소개해 봅니다.

Making connections with people and places is why we travel.

Expedia technology connecting you to what matters

2016년 4월에 온에어 한 Goodbye

11. Silja Line: Project Rediscovery

이 Project Rediscovery는 TVC 광고가 아니라 Project Rediscovery라는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발틱해를 주무대로 크루즈 여행에 집중하는 Silja Line에서 핀란드와 스웨덴의 아름다움의 재발견을 목표로 Project Rediscovery를 진행하면서 만든 동영상입니다.

핀란드와 스웨덴이 면해있는 발틱해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자 Silja Line은 아르젠티나와 일본과 미국에서온 3명의 사진가를 보내 발틱해를 크루즈하면서 그 아름다움을 담아 site에 올려 누가 더 많은 호응을 얻어내고 네티즌의 동참을 이끌어내는 이벤트를 통해서 발틱해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려는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특이하게 Vimeo 동영상이 주로 돌아다니더군요.

Silja Line: Project Rediscovery from hasan & partners on Vimeo

Silja Line Project Rediscovery from hasan & partners on Vimeo

하나씩 늘리다보니 어찌하나보니 11개가 되었네요…
그냥 제목은 두려구요..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