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에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다보니 핀(PIN)번호입력이라는 절차가 있습니다. 별로 중요치 않다고 흘려보냈다가 낭패를 보아서 그 이야기를 잠깐 하려고 합니다.

사실 애드센스를 한다고해서 쉽게 수익을 거둘 수 있지는 않습니다. 아주 유명한 블러거나 사람들이 몰리는 켜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은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 애드센스를 시작하면서 목표로한것은 이 홈피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정도는 뽑자는 생각이었습니다. 이 사이트에 들이는 노력에 대한 보상은 바라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운영비는 조달할 수 있으면 성공이겠다는 생각이었죠.

그런데 실상 운영해보니 이런 목표조차 달성하기가 어렵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연간 운영비는 호스팅비 3.5만 짜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있으면 7만원짜리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저장 용량이 거의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에.. 거기에 도메인 유지비도 연 1.5만원정도 나오니 최소 연간 8.5만원의 수익이 발생해야하는데 현재의 속도로는 절반정도나 달성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주변에서 광고를 태운다는 것에 약간은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것도 있어서 부담이더군요. 가끔 때려쳐야하나하는 고민이 드는데 우선은 버티어보기로 했습니다. 최소 $100이 되어야 지급이 된다는 이야기에 $100은 채워야겠다는 다른 목표가 생겨서..

1 애드센스 핀(PIN)번호란 무엇인가?

핀(PIN)번호는 구들 애드센스 수익이 일정 수준(이 일정 수준은 $10이라고 합니다, 아래 화폐별 지급기준액 테이블을 참조)에 달하면 애드센스 계정 인증을 위해 입력하는 인증번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6자리로 구성된 핀(PIN)번호는 애드센스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하는 절차로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 구글 애드센스 화폐별 지급기준액 – 원화는 따로 없어서 달러를 기준으로 하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기준액.jpg

저는 이런 사실을 몰라서 구글에서 온 엽서를 방치하다 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일정 시간이 지나니 광고 게재가 중단되더군요. 그래서 애드센스를 계속해야하나 고민을 하다 핀(PIN)번호를 재 신청했습니다. 이 핀(PIN)번호 재신청은 3번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핀(PIN)번호가 담긴 엽서는 2~4주가걸린다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3월 9일 신청했는데 4월 1일 왔으니 거의 3주이상 걸린 셈입니다. 왜 이리 늦나면 New york에서 엽서를 보내기 때문에 머나먼 한국까지 오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첨단 디지탈 시대에 아날로그적 엽서를 고집하는 구글…

요즘처럼 디지탈이 발달해 SNS가 활성화되고 메일이나 여러가지 검증 수단이 많은데 구글은 왜 아날로그적인 엽서를 고집할까요?

가장 첨단을 달리는 구글답지않게 아날로그적 방법을 사용하는 이유가 참으로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는 이유는
첫째, 인증 절차가 까다롭고 시간이 걸려야 이를 가지고 사기를 치거나 부정을 저지르는 가능성이 낮아진다고 판단 할 수 있겠습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다면 기회비용대비 수익이 높지 않을거니..
둘째, 오프라인 주소 인증이 애드센스 게재자의 안정성을 더 학실히 확인할 수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일정 주소를가지고 확인할 수 있다면 다른 디지탈 방식으로 인증하는 것보다는 안전할 것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셋째, 업계의 관행이 그대로 구글에서도 적용하지 않았을까하는 츠정을 해봅니다. 이런 추정에 대해서 구글이 설마. 하는 반응이 많겠네요 ㅎ
넷째, 인증 기간이 길어진다는 것은 지급일을 늦출 수 있다는 것으로 전체 손익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

구글에서 보낸 엽서 이미지..

천하의 구글이 보낸 엽서…
이거하면서 엄청 귀찮았고 짜증이 났는데 내가 구글보다 약하니 받아드릴 수 밖에..

▽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가 들어있는 구글 엽서가 도착하다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가 들어있는 구글 엽서.jpg

▽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라는 엄청 먼곳에서 보냈네요. 뉴욕인줄 알았는데 잘못 알았음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가 들어있는 구글 엽서 전면.jpg

▽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가 적혀 있네여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jpg

▽ 엽서를 측면에서 담아보았습니다. 별로 이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PIN입력-9924.jpg

2 애드센스 핀(PIN)번호로 계정 인증하기

애드센스 핀(PIN)번호로 계정 인증하는 것은 많은 포스팅도 있으니 별도로 자세하게 적을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시키는대로하면 어렵진 않으니깐요..

사실 핀(PIN)번호 인증은 아래 화면 하나에서 이루어집니다.

핀(PIN)이 3월 9일 발송되었다고 메세지가 나오네요.
아래 PIN입력란에 핀(PIN)번호를 입력하면 주소등등을 개인설정을 확인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고 끝이 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입력 화면.jpg

개인설정을 확인하는 화면..
구글 애드센스 PIN 입력 후 화면.jpg

아무튼 무지 우여곡절을 거쳐 받은 핀(PIN)번호와 등록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무사히 목표달성이 되어 호스팅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