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베스트 크리스마스 광고 11

Updated on 2015-12-24 by

2015년 크리스마스도 하루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도 이번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많은 기업에서 크리스마스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 많은 광고 중 소비자들의 호응을 많이 받은 광고는 무엇일까요? 그간을 살펴보면 유럽 특히 영국의 유통간 크리스마스 광고 경쟁이 치열했고 어느 유통이 더 많은 관심을 받느냐가 중용한 관전포인트 중의 하나였습니다.

영국 유통중에서 최근 좋은 평가를 받았던 존 루이스백화점의 광고가 올해도 수위를 차지하는냐도 좋은 관점 포인트였습니다.

언제나 순위를 매긴다는 것은 어렵숩니다. 객관적인 지표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므로.. 그러나 TV광고의 경우 유투브에 공개되고 이 광고를 사람들이 얼마나 봤느냐를 가지고도 그 순위를 엿볼 수는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유투브 조회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 기준으로 11개의 광고를 선정했습니다.

업종을 통틀어 독일의 슈퍼마켓 체인인 EDEKA의 광고가 발군의 성적을 냈습니다. 44백만명이 볼정도로 관심을 모았고 특히 갈수록 심각해지는 노인문제를 정면으로 업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여러번 소개되었던 광고입니다.

영국의 유통간 광고중에서는 세인스버리스의 광고가 근소하게 전통의 강자인 존 루이스백화점 광고를 눌렀습니다.
특히하게도 듀라셀의 광고가 수위에 올랐습니다. 연말 개봉으로 기대를 모았던 스타워즈를 주제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명품 침 패션분야에서는 버버리의 광고가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항상 크리스마스 시즌에 마케팅을 강화하는 코카콜라는 브라질 광고가 6.6백만명이 봄으로써 체면치레를 했습니다.

순위.jpg

EDEKA Time to come home (집으로 돌아올 시간)

영예의 1위는 독일 슈퍼마켓체인인 EDEKA에서 방령한 크리스마스광고

크리스마스에 바쁘다는 핑게로 집에 오지는 않는 가족을 불러들이기위해 할아버지 부고 소식을 이용한다는 다소 슬프고 서글픈 스토리를 주제로 가족의 중요성과 노인문제를 제기했다는 령을 받았습니다.

에데카 독일 슈퍼마켓채널.jpg

영국 유통업체 세인스버리스 – 귀여운 고양이 Mog로 웃음을 선사하다

세잉스버리스는 귀야운 고양이 Mog를 등장해 크리스마스날의 난장판이 되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이웃끼리 나누는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세인스버리스.jpg

해마다 멋진 광고를 선보여왔던 영국 유통업체 존루이스 백화점

존 루이스백화점의 광고도 달에 사는 외로운 노인을 등장시켜 쓸쓸한 노인의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존 루이스백화점은 해마다 주목받는 크리스마스 고아고를 선보여 항상 기대를 모았는데 올해도 좋은 평갈 받았습니다.

존루이스.jpg

스타워즈 인기를 잘 활용한 듀라셀 의 스타워즈 활용 광고

2015년말 스타워즈7이 선을 보임에 따라 스타워즈를 주제로 제작된 광고가 많이 있습니다.
듀라셀에서도 스타워즈를 주제로 크리스마스광고를 제작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스타원즈와 엮이지 않았다면 18백만명이 보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듀라셀 스타워즈.jpg

Duracell Star Wars Commercial: Battle for Christmas Morning

“Battle for Christmas Morning” shows what’s possible when two young Jedi power up their lightsabers with Duracell and enter the Star Wars world of imaginative play to take on Stormtroopers, Tie Fighters, and the rest of the Dark Side.

버버리 – Celebrating 15 Years of Billy Elliot

영국 영화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긴 빌리 엘리어트의 15주년을 기면해 버버리에서 캠페인을 시작했는데
버버리의 크리스마스 광고도 이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중적이지않음에도 12백만명이 시청하였을정도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버버리.jpg

The Burberry Festive Film — Celebrating 15 Years of Billy Elliot

코카콜라 브라질

코카콜라의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은 중요한 관심사중 하나였는데 어느 순간 코카콜라 광고는 많이 주눅이 든 형국입니다.
산업의 지형이 변해서일까요?
코카콜라의 광고중 고나심을 모은 것은 브라질의 광고뿐이네요.. 다른곳의 광고는 시청수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코카콜라 브라질.jpg

코치의 크리스마스 선물 강탈

명품브랜드 코치의 크리스마스 광고는 독특합니다. 어찌 해석해야할지.
강탈을해서라도 코치백을 갖고싶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인지..

Coach.jpg

애플 – 스티비원더가 이야기하는 크리스마스 어느날

애플.jpg

NET-A-PORTER : MR PORTER.

NET-A-PORTER & MR PORTER.jpg

ind Your Perfect Gift | All For You at NET-A-PORTER & MR PORTER

Find Your Perfect Gift | All For You at NET-A-PORTER & MR PORTER (Extended Version)

Find the perfect Christmas present for her or him. From gift packages you won’t find anywhere else to this season’s most-wanted shoes and bags – all hand-wrapped and delivered in our signature luxury packaging. We have the ultimate edit for you to give or receive. #AllForYou

Mulberry Miracle

예수의 탄생과 동방박사의 방문이라는 성서속의 이야기를 멀버리 가방 광고 활용하다
MulberryMiracle.jpg

Mulberry Miracle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