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의 New BI에 대한 늦은 발견

Updated on 2015-11-09 by

현재에 몰두하다보니 세상이 어찌 바뀌고 있었는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어느 글을 읽다보니 브앤드 광고 맨 마지막에 징글을 표현해 브랜드 identity를 세운다는 글에 청정원의 새로운 Logo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여기를 읽으면서 아 청정원 Logo가 바뀌었구나하고 알게되었습니다. 그동안 수차례 슈퍼에도 가고 그랬는데 바뀐 내용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어는 인지학자가 이야기한대로 나이가들면 사람들은 자기가 듣고 보고 싶은것만 본다고하더데 제가 바로 그 짝입니다.

식품산업이나 다른 FMCG 쪽에는 전혀 관심도 없이 달려온 시간이 조금은 아쉽기만 합니다. 조금 더 넓게 바라보고 여유롭게 살아올 수 있었을텐데 지방의 어는 소도시에서 그 많은 세우월을 묻고 말았나 봅니다..

일이 있어 일요일 저녁이지만 회사에 다녀온후 잠깐 청정원의 새로운 BI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청정원의 BI(Brand Identity)는 2014년 5월 즈음 새롭게 바뀌었네요. 간단히 살펴봅니다.

청정원 New BI의 배경

아래는 대상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대상은 1996년 청정원 브랜드 출시 이후 18년 만에 이루어진 첫 대규모 BI 리뉴얼을 통해 ‘식품전문가’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식품업계 선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층 박차를 가하기 위해 자연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기존 심볼을 타원 형태의 모던하고 심플한 심볼로 리뉴얼했다.

새 BI는 청정원 영문 이니셜 ‘Chungjungone’의 ‘C’가 타원 형태로 완성되는 모습으로 ‘완벽을 추구하는 식품전문가’를 상징한다. 소비자의 니즈(요구)에 유연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도 60년의 식품 노하우 담긴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또 심볼 속 공간을 나뭇잎 형태로 표현해 청정원 브랜드의 출발점인 깨끗함(淸)과 정성(精)을 강조했다.

대상은 ‘한국 전통 장류’, ‘편의형 제품군’, ‘서구 식품군’, ‘냉장·냉동 유통제품’, ‘요리 소재’, ‘유기가공식품군’ 등 6개 영역으로 구분해 심볼의 색상을 다변화시킨 ‘플렉서블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카테고리별 전문성과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New 청정원 BI 설명.jpg
▲ New 청정원 BI 설명

청정원 New BI 광고

New 청정원 BI 런칭 후 집핸된 광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다른 comment없이 광고만…
생각이 정리되면 comment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정원 new BI 프리런칭 광고 동영상(30초)

청정원 BI리뉴얼 론칭광고 (본편 30초)


게시일: 2014. 7. 10.

오직 식품 하나만을 끊임없이 연구해 온 청정원은
오랜 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맛있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식품전문가’ 입니다

푸드를 아는 사람들만이 더 건강한 맛을 드릴 수 있기에
청정원은 오늘도 푸드를 연구합니다

푸드를 아는 사람들
청정원

청정원 텃밭의귀환편


게시일: 2015. 4. 19.
푸드를 아는 사람들 청정원- 시대를 읽어 식탁에 올리다
직접 기른 것을 수확해 먹으려는 트랜드 ‘텃밭의 귀환’ 이를 해결하는 청정원의 솔루션은?

청정원 로맨틱가이컴플렉스편


게시일: 2015. 4. 19.

푸드를 아는 사람들 청정원 – 시대를 읽어 식탁에 올리다
남친과 드라마 속 주인공을 동일시 하는 ‘로맨틱가이콤플렉스’ 이를 해결하는 청정원의 솔루션은?

청정원 편의점식당편


게시일: 2015. 4. 19.

푸드를 아는 사람들 청정원 – 시대를 읽어 식탁에 올리다
편의점에서 급한대로 식사를 해결하는 현상 ‘편의점 식당’ 이를 해결하는 청정원의 솔루션은?
http://me2.do/5oPlmAXH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