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청소기 광고 시리즈_SIEMENS – Quite Vacuum series

Updated on 2015-10-28 by

다이슨과 LG의 자존심을 건 소송전을 보고나서 청소기 관련 광고를 찾아보았습니다. 이 청소기 업계도 나름 새로운 차별화포인트를 가지고 치열하게 마케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청소기에서 중요한 sales point는 강력한 청소기능, 조용하게 청소할 수 있는 능력, 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편의성 등등이 중요합니다.

한때는 조용하게 청소하는 것이 매우 중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 집행된 광고로 무엇보다 조용하다는 점을 강력히 소구하고 있는 광고들이 많이 있습니다.

청소기의 소음과 관련된 광고중에서도 오래전에 유명했던 SIEMENS – Quite Vacuum series 광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강연장 광고를 본적이 있는데 이외에도 많은 시리즈 광고가 선을 보였습니다.

아래에서는 광고 이미지와 간략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IEMENS - Quite Vacuum series_Opera_0.jpg
▲ 지멘스 청소기 광고 – 강연장에서 지멘스 청소기로 청소를 해도 도리만큼 지멘스 청소기는 조용하다는 점을 북가하고 있습니다.
아무런 설명없이 청중과 청소하는 아주머니만 있는 사진인데..
그렇지만 일반 소비자가 이 광고를 보고 아 지멘스 청소기는 조용하구나하고 느낄까하는 의문은 계속 있습니다.

SIEMENS - Quite Vacuum series_Chess.2.jpg
▲ 지멘스 청소기 광고 – 정신을 집중해 경기에 임해야하는 체스장에서 청소를 해도 될만큼 조용한 청소기라는 점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SIEMENS - Quite Vacuum series_silent_1.jpg
▲ 지멘스 청소기 광고 – 콘서트 공영하는 옆에서 청소기를 돌려도 될만큼 조용하다..

SIEMENS - Quite Vacuum series_Yoga.jpg
▲ 지멘스 청소기 광고 – 조용히 요가에 신취해있는 사람들 사이로 유유히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을 정도로 지멘스청소기는 조용합니다.

SIEMENS - Quite Vacuum series_Wedding.2.jpg
▲ 지멘스 청소기 광고 – 엄숙한 결혼식장, 지멘스 청소기는 옆에서 아무리 청소기를 돌려도 조용합니다.

위 광고 시리즈들은 청소하는 아주머니가 어디에 있는지만 찾으면 쉽게 광고의 의도를 알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그렇게 유추해낼까하는 의구심이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