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설펴보는 청소기 패권을 향한 LG와 Dyson의 이전투구

Updated on 2015-10-28 by

오늘 청소기에 대한 2가지 기사를 보았습니다. 하나는 호주에서 LG가 다이슨청소기가 과장 광고하고 있다고 제소했다는 기사였고, 하나는 다이슨이 유럽에서 다른 청소업체들, 즉 보쉬나 지멘스가 테스트 공표값보다도 전력을 2배이상 소비하고 있어 소비자를 속이고 있다고 제소했다는 기사였습니다.

LG와 다이슨이 상반된 행보를 보이고 있는 데 이 결과가 어떻게 진행될지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언론에서는 청고기업계에서 주도권을 잡기위한 업체간의 주도권 싸움이리는 해석이 많습니다.

다이슨은 소비전력 표기치와 실사용량간의 Gap 문제를 폭스바겐스캔들처럼 확대시켜 논란을 일으켜 경쟁사를 확실해 무너뜨리고 시장에서의 확실한 주도권을 얻고자 함이며, LG는 청소기의 강자 다이슨을 넘어뜨리고 새로운 강자로 우뚝서고자하는 전략의 일환이라는 것이지요.

다이슨 주장 보쉬 지멘스의 속임수는 "獨 진공청소기판 폭스바겐 스캔들”.

다이슨이 다른 청소기 업체에 소송을 제기했다는 기사는 테크홀릭이라는 곳에서 기사화 했습니다. 이기사를 페북에서 누가 공유해주어서 봤는데요.. 다이슨이 경쟁사를 쓸어뜨리기 위해 초강수를 둔것 같습니다.

진공청소기판 폭스바겐 스캔이다.” 사이클론 청소기를 판매하는 영국 가전 제조사 다이슨이 경쟁 업체인 보쉬와 지멘스를 상대로 양사의 진공청소기가 테스트 공표값보다 전력을 2배 이상 소비하고 있어 소비자를 속이고 있다면서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따르면 다이슨은 외부 측정 기관에 의뢰해 실제 사용 상황을 재현한 환경에서 전력 소비량을 측정했다. 측정 결과 보쉬와 지멘스 양사의 진공청소기가 공표값보다 2배 이상에 달하는 전력을 소비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는 것.

양사의 진공청소기는 전력소비량이 750W라고 표기되어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1,600W를 소비하는 경우가 있다는 지적이다. 다이슨이 지적한 부분은 양사의 진공청소기가 쓰레기의 양을 감지하는 센서를 내장해 쓰레기가 쌓여 진공청소기 흡입력이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전력을 끌어올려 원래 흡입력을 유지하는 부분.

다이슨이 지목한 모델은 지멘스의 Q8.0과 보쉬의 GL80/인지니어스 프로퍼폼(GL80/In’Genius ProPerform). 두 모델은 모두 성능 평가에서 AAAA를 받았다. 하지만 이번 다이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평가는 E나 F로 급락할 수 있다.
[추가 기사는 http://techholic.co.kr/archives/42923 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dyson_151026_1.jpg

LG의 제소, 다이슨의 허위광고를 중단하라…

아래는 국내 신문에 소개된 기사의 핵심 내용입니다.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 정도현)는 지난 12일 영국 다이슨을 호주연방법원에 허위광고 금지소송(final injunction)을 제소했다고 26일 밝혔다.

문제를 삼은 것은 다이슨의 광고문구. LG전자 코드제로 싸이킹이 흡입력이 다이슨 V6보다 낫다는 주장이다. 제품 설명상 흡입력은 코드제로 싸이킹 200W V6 100W다. 다이슨은 호주에서 V6 광고에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the most powerful cordless vacuums) ▲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twice the suction power of any cordless vacuums) 등의 문구를 쓰고 있다.

그러면 아래에서는 LG가 젯한 Dyson의 광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yson V6 Cordless Vacuum TV Commercial, 'Neighbors'

cordless vacuums are supposed to make life easy
but that hasn't always been the case only the latest
dyson cordless vacuums have a powerful b62 motor
to generate twice the sanction performance so they can do exactly what the supposed to do my life easier

the most powerful cordless vacuums

Dyson V6 Cordless Vacuum TV Commercial, 'Neighbors'(1080p).mp4_20151028_011805.765.jpg
Dyson.jpg

아래는 LG코드제로청소기 한국 광고입니다.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최고니 최대라는 이야기를 하지는 않습니다.

완벽한 기술력을 삼키다. 선만 빼고!
무선으로 어디든 자유롭게, 오토무빙으로 편하게-
선이 사라지면 청소가 행복해집니다! LG 코드제로

두 회사의 싸움이 어찌되는지 흥미롭게 지켜볼 예정입니다.
다이슨과 삼성이 몇년전에 티격태격하더니 이제는 LG와 한판 붙는군요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