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선정 – 스마트폰으로 인해 곧 사라질 기기 5가지

Updated on 2017-12-17 by

CNET Top5에서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곧 사라질 기기 5에 대한 동영상이 있어서 이를 간략히 정리해 보자고 합니다.

이 동영상은 CNET korea에서 한극 자막을 입혀서 유투브에 공유중입니다. (아래 두번째 동영상 참조, 첫번째는 오리지널 방송, 두번째동영상은 한글 자막을 입힌 버젼) 아래 설명부분은 CNET의 한글 자막 부분을 대부분 가져왔습니다.

세상일이란게 CNET의 예상대로만 흘러가지는 않겠지만 여기서 언급된 기기들은 향후 망하진 않아도 수요 감소가 명약관화한 제품들인 듯 싶네요.

그렇지만 1위를 뽑은 피트니스기기에 대한 해석은 좀 뜻밖이고 좀 더 눈여겨봐야 할것 같습니다. 핸드폰이 모든 것을 삼겼듯이 스마트워치가 많은 기기들을 삼킬까요?

핸드폰이 발달하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다른 전자기기들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Executive Summary

이런 트렌드에 따라 곧 사라질 5가지 기기들 List입니다.

  • 1위, The Dedicated fitness Device(피트니스기기)
  • 2위, The point-Ans-Shoot Camera(똑딱이 카메라)
  • 3위, Dumb Light Bulbs(멍청한 전구=스마트 기능이 없는 일반 전구)
  • 4위, Game consoles As we know Them (우리가 알고 있는 게임 콘솔)
  • 5위 Dedicated GPS Units (GPS 내비게이션)

1위, The Dedicated fitness Device(피트니스기기)

피트니스기기의 미래는 이제 스마트워치에 달려있습니다.
Fitbit이나 조본이 파산할거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피트니스 전용기기를 구매하는 날이 곧 사라지리라는 것이죠
스마트워치가 저렴해지거나 피트니스기기가 스마트워치기능을 탑재하거나 말이죠
Fitbit surge를 예를 들어보죠 미래의 피트니스기기들이 이렇게 변할것입니다.
시계와 융합하고 휴대폰에는 이런 센서들이 모두 있죠
앱과 스마트워치가 피트니스 기기의 미래입니다.

[Happist 생각] 솔직히 현재의 피트니스기기들이 사라진다고 할 시 수긍하기 어려웠습니다. Fitbit등이 다른 차별화를 할 수 없다면 스마트워치가 모든 기능을 다 할 수 있고(이느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점차 가격도 낮아지려고하니 일정 수준이하로 가격이 떨어지면 CNET 예상대로 될 것도 같습니다.

CNET Top 5 - Gadgets that will be dead soon  (720p).mp4_20151006_010259.234.jpg

2위, The point-Ans-Shoot Camera(똑딱이 카메라)

이 제품들은 미미 호흡기를 달고 있죠
이런 말도 있죠 ‘가장 좋은 카메라는 항상 옆에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그게 스마트폰입니다.
처음나온 카메라폰들은 지금 생각하면 웃깁니다.
첫번째로 카메라폰이라도 했던 점과 두번쨀 정말 낮은 화소로 촬영을 했죠
노키아 7650은 30만화소로 촬영을 했습니다.
그때까지는 똑딱이카메라가 말이 됐었죠
최신 휴대폰들은 뛰어난 렌즈와 광학센서가 있어서 대부분 만족할 만한 사진을 제공합니다.
사진에 정말 관심이 있다면 DSLR이나 미러리스로 가겠죠

[Happist 생각]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발전하는것을 보면 이 똑딱이카메라의 운명이 쉽게 점쳐집니다.

CNET Top 5 - Gadgets that will be dead soon  (720p).mp4_20151006_010219.125.jpg

3위, Dumb Light Bulbs(멍청한 전구=스마트 기능이 없는 일반 전구)

전구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제품은 매일 매일 정말 중요한 기능읗 하죠
하지만 홈 네트워크나 휴대폰과 연결이 안되는 전구는 곧 사라질 겁니다.
전자기기에 무선 기능을 탑재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죠

무선 전구는 이제 곧 3D TV처럼 흔한 일이 될 겁니다.

어떤 전구는 스피커가 내장된 것도 있으며 어떤 전구는 와이파이 강도를 강하게 해주기도 하죠

[Happist 생각] 연결이 안되는 전구는 곧 사라진다?? 이는 수긍하기는 어렵네요
가전과 관련해 생각보다 보수적이고 느린 사람도 무지 많이 있습니다.

CNET Top 5 - Gadgets that will be dead soon  (720p).mp4_20151006_010136.937.jpg

4위, Game consoles As we know Them (우리가 알고 있는 게임 콘솔)

현재는 게임 콘솔이 고사양 게임임에도 문제 없이 돌아갈 수 있는 고사양 하드웨어가 필요하므로 존재 가치가 있겠지만 이제 고사양 콘솔 없이도 온라인으로 게인을 스트리밍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을 삼성TV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인터넷 속도가 빨라짐으로써 스마트TV앱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Happist 생각] 삼성TV처럼 스마트TV가 이를 대체할거라는군요..
게임을 즐겨하지 않으니 뭐라 할말은 없는데 게임기는 게임기 특유의 사용경험이 있지않을가 싶습니다.
생각보다 오래갈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CNET Top 5 - Gadgets that will be dead soon  (720p).mp4_20151006_010109.875.jpg

5위 Dedicated GPS Units (GPS 내비게이션)

휴대폰에 처음 GPS 기능이 생길때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수신강도부터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때 전화는 어떻게 받는지가 문제였죠
지금은 아주 좋아져서 순수 GPS기기는 안쓰게 되었다

[Happist 생각] 이는 마찬가지로 네비게이션 화면이 대형화 되면서 가격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면 승산이 있을 수도 있고, 네비게이션과 다른 기기와 융합을 통해서 살아날 확율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CNET Top 5 - Gadgets that will be dead soon  (720p).mp4_20151006_010050.000.jpg

아래는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길…


영문판 그대로


한글 자막 입힌 것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