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골프여행]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구 샤콤 골프클럽)

Updated on 2019-11-21 by

이번에 소개하는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는 이전엔 달랏 샤콤 골프클럽(SACOM Golf Club)으로 불리었던 곳이죠.

달랏에서도 풍광이 좋기로 유명한 투옌럼호수 근방의 원시림 계곡에 위치해 풍광이 빼어난 골프장입니다.

본격적으로 소개를 시작하기전에 골프장을 소개한 유튜브 동영상을 먼저 감상해 보시죠.

1. 2013년 골프 디자이너 Robert Bicknell가 설계

2013년 캐나다 골프장 설계회사인 Company Ekistics이 미국의 유명 골프 디자이너 Robert Bicknell에게 의뢰해 설계 건설되었습니다.

PGA 국제 표준 규격에 따라 18홀, 7267야드 규모로 설계, 건설되어 참피온쉽 경기가 가능한 골프장입니다.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투옌럼호수근처에 계곡과 경사진 언덕사이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죠. 마치 우리나라 강원도에서 골프를 즐기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주죠.

이 골프장의 클럽하우스는 드라이빙 레인지 옆에 파노라마 골프코스와 언덕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 멋진 전망을 자랑합니다.

또 여기 클럽하우스는 고지대의 전형적인 지형과 기후에 맞추어 유럽 스타일로 지어졌습니다.

2.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로 리모델링

달랏의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달랏 여행객도 증가하면서 골프 수요 증가와 더불어 새로운 골프장들의 등장에 자극받아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거듭났습니다.

이 골프장 근처에 투옌럼호수라는 아주 큰 호수가 있는데요. 환상적인 경관과 천혜의 절경으로 유명한 곳이죠.

2015년에 오픈한 달랏 1200CC가 근처 호수 전망을 기반으로 급격히 성장한 것은 다 아실 것입니다.

아마 이 골프장도 근처에 있는 이 호수 유명세를 이용하기 위해 호수 이름을 따 골프장 이름도 변경하고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경쟁력을 끌어 올리고자 한 것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사진들을 보면, 달랏 1200CC와 같은 바로 호수 전망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이 호수 근방에 있어 골프 끝나고 쉽게 관광할 수 있다는 점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이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근처에는 다탄라 폭포, 투예럼 호수, 티엔 브엉 꾸 삿 등 유명한 관광지들이 널려 있습니다.

3. 최상의 입지 조건 – 공항/달랏 시내와 20분대 위치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는 달랏의 관문 리엔크엉 국제공항에서 달랏시내로 가는 길목의 중간에 있는 투옌럼호수 근방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골프장은 시내와 공항간 이동이 매우 편리한 매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간대에 공항이든 달랏 시내든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구글지도에서 공항 – 골프장 – 달랏 시내간 거리를 측정해본 것인데요. 각각 22분과 25분이 나오네요.

달랏공항 -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 달랏 사내간 거리
달랏공항 –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 달랏 사내간 거리

4. 달랏으로 가는 길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로 가기 위해서는 당연히 달랏에 있기 때문에 달랏으로 이동 방법과 같습니다.

우선 달랏으로 가기 위해서는 베트남 국내에서 항공편을 이용해 1.5시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고, 육로로 이동시 가장 가까운 나트랑에서 출발시 3시간 정도 걸립니다.

3.1. 베트남 국내 항공편으로 1.5시간 내

베트남 내부에서 달랏(Dalat)으로 이동 방법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는 매일 운행되는 항공편으로 약 1.5시간 소요되고, 경제중심지 호치민에서는 항공편으로 40분, 자동차를 이용하는 경우 6~7시간 소요되며, 근처 나트랑에서는 자동차를 이용해 3시간정도 걸립니다.

베트남-주요-지역에서-달랏Dalat으로-이동-방법-구글지도-표시.
베트남-주요-지역에서-달랏Dalat으로-이동-방법-구글지도-표시.

3.2. 대한항공 직항으로 더욱 편리해진 달랏

우리나라에서 달랏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위와같이 먼저 다른 베트남 지역으로 입국해서 달랏으로 이동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이동 방법은 최소 반나잘 이상의 시간을 소요하기 때문에 짧은 일정으로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고 싶어하는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장벽으로 작용했습니다.

그러나 2019년 여름부터 한국에서 베트남 달랏으로 가는 직항 전세기가 편성되면서 쉽게 달랏을 여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달랏 골프여행을 위한 대한항공 달랏 직항

일본 불매운동이 거세지면서 동남아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대한항공에서는 매주 2회 달랏 직항 전세기 운항을 시작했던 것이죠.

5. 빼어난 풍광의 숲속 골프장

샴 투옌럼 골프클럽(Sam Tuyenlam Golf Club)은 우리나라 강원도 골프장처럼 소나무 숲안에 골프장을 조성했고, 주변에 달랏 투옌렘(Tuyen Lam)호수가 자리잡고 있어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샴 투옌럼 골프클럽(Sam Tuyen lam Golf Club),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인 골프장 풍경
샴 투옌럼 골프클럽(Sam Tuyen lam Golf Club),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인 골프장 풍경

달랏의 원시림 계곡과 경사진 언덕사이에 조성된 7,267야드 규모로 조성된 골프장은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인 골프장 풍경덕분에 달랏의 고원지대 골프장의 장점과 더불어 산림욕하듯 피톤치드가 가득한 웰빙 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이 골프장의 페어웨이와 그린이 최고 수준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샴 투옌럼 골프클럽(Sam Tuyenlam Golf Club)의 레이아웃 및 코스 설계를 보면 얼핏 보기보면 쉬워보이는 코스지만 각종 벙커와 해저들이 절묘하게 배치되어 있어 생각외로 까다로운 코스들이 즐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골프장입니다.

이렇게 코스 레이아웃이 빼어나고 페어웨이와 그린 관리상태가 좋고 나름 도전적인 코스 덕분에 우리나라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골프장에서 라운딩하는 사람들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골프장에서 라운딩하는 사람들
샴 투옌럼 골프클럽(Sam Tuyen lam Golf Club), 숲으로 둘러쌓인 골프장 필드 풍경
샴 투옌럼 골프클럽(Sam Tuyen lam Golf Club), 숲으로 둘러쌓인 골프장 필드 풍경

6. 4성급 스위스벨 리조트에서 환상적인 아침을

앞서 소개한 것처럼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인 골프장 내엔 소나무 숲과 너무도 잘 어울리는 북유럽풍의 클럽하우스와 4성급 스위스벨 리조트가 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내 스위스벨 리조트 전경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내 스위스벨 리조트 전경

우선 리조트 소개 영상을 살펴보죠.

스위스벨 리조트는 스위스 풍 건축물로 야외숭여장, 테라스 레스토랑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스위스벨 리조트 발코니 또는 테라스 레스토랑에서 바라보는 골프장 및 주변의 호수 등등의 풍광은 과히 일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다고 합니다.

이 골프장 자체가 달랏 시내에서 20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골프에 중점을 둔다면 숙소를 여기에 두고 골프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골프장에서 바라본 스위스벨 리조트 전경 02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골프장에서 바라본 스위스벨 리조트 전경 02

라운딩을 마친 후 바로 멋진 스위스벨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고, 필요에 따라 달랏 시내 관광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달랏은 주변에 호수가 많아서인지 아침이면 멋진 안개 풍경을 보여주곤 하는데요. 이곳 스위스벨 리조트의 아침은 이러한 멋지고 환상적인 아침 안개와 햇살이 어울르는 환상적인 풍경을 테라스를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리조트에서 이런 멋진 안개와 골프장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풍경을 즐기면 조식과 한잔의 커피를 음미하는 것은 절대로 잊을 수 없는 달랏만의 경험을 줄 것입니다.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내 스위스벨 리조트 테라스 레스토랑 식탁 풍경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내 스위스벨 리조트 테라스 레스토랑 식탁 풍경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내 스위스벨 리조트 테라스 레스토랑 풍경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 내 스위스벨 리조트 테라스 레스토랑 풍경

7.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의 특징 요약

위에서 계속 언급한 샴 투옌럼 골프 앤 리조트(Sam Tuyen lam Golf & Resort)의 장점을 아래와 같이 간략히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 최상의 입지 조건 : 공항에서 달랏 시내로 가는 길에 위치해 있어 공항이나 달랏 시내나 2~30분내 해결 가능
  • 달랏의 원시림 계곡 사이에 위치, 아름다운 풍광과 소나무 숲이 주는 피톤치드 효과 가득한 웰빙 라운딩 가능
  • 골프장 주변에 다탄라 폭포, 투예럼 호수, 티엔 브엉 꾸 삿 등 유명한 관광지들이 많아 관광에 유리
  • 4성급 스위스벨 리조트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달랏의 안개와 골프장 풍광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