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에 등장한 막걸리광고

Updated on 2013-05-21 by

배우 송일국씨와 서경덕교수가 진행한 월스트리트 아시아판에 실린 막걸리광고.. 단 한줄만의 설명을 자료를 찾아 추가로 update해봅니다.

2013년 5월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 1면에 막걸리 광고가 올라와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광고는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교수가 이영애씨와 함께한 비빔밥광고 반응이 좋아 후속 광고를 막걸리로 정하고 이 광고 모델로 배우 송일국씨에게 요청해 송일국씨가 재능기부를 함으로써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이 월스트리트저널 막걸리 광고는 광고 비용을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통해 네티즌의 자발적인 성금을 통해 진행했다는데 의미가 더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실린 막걸리광고.jpg
▲ 월스트리트 아시아판에 게재된 막걸리 광고

2014년 1월, 이 막거리광고를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도 게재해 막걸리 홍보를 강화합니다.

‘MAKGEOLLI?’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는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세요!’라는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실린 막걸리광고-유럽판1면.jpg
▲ 월스트리트 유럽판에 게재된 막걸리 광고

월스트리트저널에 실린 막걸리광고_서경덕 페이스북.jpg
▲ 서경덕교수 페북에 올라온 월스트리트 유럽판에 게재된 막걸리 광고 모습

다음에는 막걸리관련된 해외 광고를 함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