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실시간 정보 사이트

Updated on 2020-02-01 by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한때 이 바이러스는 우한 폐렴으로 불렸습니다. 그러나 질명명에 특정 지역명을 사용하는 것은 특정 지역 혐오를 부추기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름을 전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바꾸었습니다)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국내외 여러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빨리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사태가 진정되어 모두 안전한 세상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 우리나라 경제는 글로벌 경제 조건이 호조되면서 나름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 확산으로 어느 정도 경제가 가라 앉을 것으로 걱정하는 전문가도 많더군요.

그런 의미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이 어떤 상황인지를 빨리 아는 것도 불안한 사람들의 심리를 안정시킬 수 있는 한 방편으로 보입니다.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사람들이 이에 맞추어 대응한다면 생각외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곳곳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 진행 상황 데이타를 모아서 공유하는 사이트들이 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런 사이트 몇군데를 소개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었으며 좋겠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는 중국에서 가장 심하기 때문에 중국 상황을 가장 빠르게 알려주는 중국 상황 모니터링 사이트 – 3g.dxy.cn의 정보를 먼저 보시고 중국 외 글로벌 상황을 보시려면 존 홉킨스대, Wuhan Coronavirus (2019-nCoV) Global Cases (by JHU CSSE)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중국 상황 모니터링 : 3g.dxy.cn

중국 상황 모니터링 사이트 – 3g.dxy.cn

가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이 심한 중국 상황을 정리해 보여주는 사이트 입니다.

疫情地图 (전염병 지도)에서는 중국 전체 감염 확진자수, 감염 의심자 수 그리고 사망자 수를 집계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26일 오후 8시 기준으로 중국 감염 확진자 2,049명 의심환자 2684명, 사망자 56명 그리고 완치자 49명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우한 폐렴 상황을 일자별로 어떻게 증가하고 있는지 그래프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 폐렴 실시간 정보 사이트 설명

지역별 통계도 중국 지도와 더불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별로 거점 병원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实时播报(실시간 소식)란에서는 중국에서 일어나는 우한 폐렴 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존 홉킨스대 글로벌 확산 상황 Map : gisanddata.maps.arcg

존 홉킨스대, Wuhan Coronavirus (2019-nCoV) Global Cases (by JHU CSSE)

미국 존 홉킨스대(the Johns Hopkins Center for Systems Science and Engineering (CSSE))에서 WHO(the World Health Organizatio) 데이타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세계 각국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 확산 상황을 지도에 표현해 주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이 지도를 참조하면 글로벌 각 국가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 확산 상황을 파악하기에는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서는 관련 데이카를 구글 시트 데이타로 다운받아 분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한 코로나 폐렴 확산 지도, By the Johns Hopkins Center for Systems Science and Engineering (CSSE)02
우한 코로나 폐렴 확산 지도, By the Johns Hopkins Center for Systems Science and Engineering (CSSE)02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지도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지도는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 데이타를 기반으로 개발자 이동훈님이 구글 지도에 확진자 및 유증상자 등의 많은 정보를 지도에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상황을 파악하기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동으로 데이타가 업데이트되지는 않고 데이타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시스템으로 정보 공유를 위해 개발자분께서 많은 고생을 해 주시고 계십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지도

블룸버그 : Mapping the Outbreak of China’s Coronavirus

Mapping the Outbreak of China’s Coronavirus

블룸버그에서도 Mapping the Outbreak of China’s Coronavirus라는 이름의 페이지를 개설해 실시간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 확산 상황을 대시보드에서 주요 토예 및 지도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블룸버그는 구독자에게 한해 이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면 블룸버그를 구독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기는 합니다.

여기서는 조금 더 자세한 정보, 예를 들어 사망자들의 연령등의 정보등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 정보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 사망자 중 가장 젊은 나이는 36세이고 대부분 60세 이상 노인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