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유러러스한 청소기 광고들 – 삼성, LG, 다이슨, 밀레, 지멘스

Updated on 2017-09-15 by

다이슨 케이스를 보고나서 청소기 광고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청소기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브랜드들은 한국에서는 삼성 LG를 비록한 대우아 함경희 등 여러 군소업체가 있고,
전세계적으로 눈을 돌려보면 글로벌로 비지니스를 진행하는 무수히 많은 브랜드들과 지역에서 맹주를 자처하는 무수히 믾은 브랜드들이 궁웅할거하고 있습니다.

DYSON, HOOVER, DIRT DEVIL, SHARK, BISSELL, EREKA, ELECROLUX, ORECK COMMERCIAL, PANASONIC등이 일반적으로 거론되는 인기있는 브랜드들입니다.

이런 여러 브랜드들의 광고중에서 인터넷에서 많이 이야기되는 몇가지 광고를 모아봤습니다.

아마 비지니스적으로 효과가 있는 광고등보다는 흥미나 관심을 가지는 광고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는 점은 참고해야 할듯 합니다.

삼성 모션씽크 광고(2013년)

2013년에 온에어된 삼성 모션 싱크 광고입니다.

청소기가 매우 조용하게 작동하고 (애기가 어디서 청소하고 있는지를 모를 정도로) 쉽게 이동가능하다(보행기기 하지만 도저히 ㄸ라잡을 수 없는 속도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유머러스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LG 진공청소기 –

인터넷에서는 다이슨 광고라는 제목으로 올려져있는 광고인데요.
사실은 LG 진공청소기 광고입니다.

멋진 모델을 배경으로 사질 촬영이 한창인데요.
사진 촬영이 끝날 무렵 뒷편을 보여주는데 LG 진공청소기로 모델의 살을 빨아드려서 날씬한 몸매의 모델로 보여주고 있다는 코믹한 내용이죠.

청소기 흡입이 끝나자 모델은 다시 뚱뚱해지면서 뒤뚱거리면 걸어나갑니다. ㅎㅎ

다이슨의 과장광고?

다이슨은 자사 동물용 청소기인 DC59 Animal 청소기를 경쟁사와 테스트한 결과를 토대로 Gtech 제품보다 10배 더 강합 흡입력을 지녔다는 광고를 전국 언론, 유튜브채널 등에 광고를 게시했습니다.
이에 경쟁사인 Gtech가 강하게 반발하면서 광고표준위원회에 제소한 것이죠.

결국 이 광고는 비교광고 측정을 위한 규정을 충분히 지키지않았다는 이유로 과장광고라는 판정을 받습니다.

다이슨 광고 영국의 경쟁사인 Gtech보다 10배 흡입력을 가는다고 주장했으나  Gtech의 클레임을 받음
erformed its rival with over “10 times the suction”.

다이슨 – Dyson V6 Absolute has got you covered

이 광고도 유머, 다이슨 청소기의 성능과 다양한 기능에 대해새 뮤머러스하게 설명하는 광고입니다.

강아지(아 강아지라고 하기엔 너무 크죠. 하는 짓은 강아지와 같으니)가 온갈 말썽을 다 피우고나서 주인이 들어오자 긴장해 눈치를 보는데요.
주인은 들오자마자 파워풀한 다이슨 청소기를 난장판이 된 집을 금방 다양한 청소 기기를 사용해서 끝냅니다.
천사의 맘을 가진 집주인인듯…

강아지는 다이슨 청소기를 보면서 너는 뭐냐는 눈빛을 보내지요..

밀레 – vacuum cleaning dog

이번에는 밀레 진공청소기 광고를 보시죠.

마찬가지로 강력한 흡입력을 유머코드를넣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너무 흡입력이 좋다보니 강아지도 빨려들어가지 않았나하고 안을 살펴본다는 줄거리입니다.

지멘스 인쇄광고

여기서 소개하는 지멘스 인쇄광고는 지멘스 청소기 광고 시리즈_SIEMENS – Quite Vacuum series]라는 제목으로 이미 소개된 광고이기도 합니다.

강연장이든, 클래식 공연을 하는 장소이든, 결혼식을 하든 장소이든 지멘스 진공청소기는 조용해서 옆에서 청소해도 될 정도로 조용합니다.

지멘스 진공청소기 인쇄광고 -  강연장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